대전대, 국립생태원 상호협력 MOU 체결
상태바
대전대, 국립생태원 상호협력 MOU 체결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5.05.14 2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대전 = 이준희 기자]

대전대학교(총장 임용철)와 국립생태원(최재천 원장)은 14일 국립생태원 본관 제 1세미나실에서 양 기관장 및 관계자 등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교육과 전시 및 연구 협력 활성화” 위한 MOU를 체결했다.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서 전시 및 교육의 활성화, 인력 양성 및 연구 전문성 강화를 위한 협조체계를 구축하여 업무의 협력을 활성화 시킨다.

이를 위해서 양 기관은 ▲ 생태학 분야 교육 및 전시 프로그램 개발, 교육, 훈련 등에 관한 사항 ▲ 연구 협력 및 이를 위한 기술과 인력 교류 ▲ 전시․교육 등을 위한 장소사용 등 물적인 교류 ▲ 생태교육처 학‧연 협동과정 공동운영을 통한 생태교육 활성화 추진 ▲ 기타 양 기관이 합의한 협력 사업 및 공동 발전 방향에 대한 논의 등에 대해서 협약했다.

국립생태원 최재천 원장은 "대전대와 협약을 통해서 생태학 연구 인프라 구축과 인재양성으로 우리나라 생태학 발전을 도모할 수 있으며 향후 국립생태원도 학위를 줄 수 있는 대학원을 설립하여 생태학 발전에 기여하는데 앞장 서겠다"고 말했다.

대전대 임용철 총장은 "생태학에 필요한 인재양성을 위해서 대전대 학생들에게 튼튼한 기본, 특별한 경험은 물론 인문학(교양교육)모델로 리버럴 아츠 칼리지 대학을 운영하고 있다" 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