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대 리버럴 아츠 전문교수 15일 초청 특강
상태바
대전대 리버럴 아츠 전문교수 15일 초청 특강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5.06.13 22: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대전 = 이준희 기자]

대전대는 15일 대전대 30주년 기념관 하나컨벤션홀에서 리버럴 아츠 칼리지로 유명한 미국 리드대학(Reed College)의 류형규 교수를 초청해 특강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특강에는 대학총장을 비롯하여 교무위원, 학과장, H-LAC 소속 교원, 행정팀장, 교육 및 학사관리 관련 부서, 국책사업단 위원(LINC, ACE) 등 관련부서원 및 희망 구성원들이다.

Reed College 미국에서 손꼽히는 리버럴아츠칼리지로 인문학과 과학을 동시에 중시하며, 31명의 로즈장학생과 퓰리처상 수상자를 배출한 대학이다. 2009년도 미국에서 학생들이 가장 행복함을 느끼는 대학 3위라는 설문결과가 말해주듯이 학부 중심대학으로 유명하다.

특히 Apple의 창업자인 스티브 쟙스가 철학을 1학기를 수학했었다. "자퇴 후에도 정규과목이 아닌 서체수업을 계속 수강하여 후에 매킨토시 탄생에 빛을 발하는 토대가 되었다"<스티브 잡스의 스탠포드대 졸업식 축사 中>

이와 관련하여 대학관계자는 힘찬 걸음마를 시작한 H – LAC(혜화 - Liberal Arts College)의 조기정착과 대전대학교가 추구하고 실현해 나아가야하는 Liberal Arts 교육과정의 세부실천방안을 전 구성원들과 공유하고 더욱 내실있게 함께 추진하기 위해서 마련하였다. 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