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S 대전 = 이준희 기자]
배재대학교 게임공학과 김수균 교수(41)가 대표저자로 국내 교수 4명과 함께 쓴 ‘게임 프로그래밍을 위한 실시간 시각효과 기법’(Real-Time Visual Effects for Game Programming)이 세계적으로 유명한 미국 Springer 출판사에서 발간돼 인터넷 서점인 아마존에서 판매에 들어갔다.이 책은 영화와 게임에서 사용되는 컴퓨터그래픽(CG) 기술에서 물, 불, 연기, 바람 등을 더욱 사실감 있는 표현하는 컴퓨터 그래픽스 알고이즘을 소개하고 게임에 현실적으로 적용할 수 있도록 실시간 렌더링 성능을 높이는 최신 기법에 대해 기술했다.
따라서 이 분야를 전공하고 있는 석・박사 과정 대학원생의 학습용과 게임 프로그래머들에게 실질적인 지침서로 활용될 전망이다.
김 교수가 세계적인 출판사에서 출간제의를 받게 된 것은 그동안 게임 및 컴퓨터 그래픽스 관련 논문 30여 편을 SCI급 저널에 지속적으로 발표하면서 연구 업적을 인정받았기 때문이다.
또 이 분야의 세계적인 권위자로 Springer 출판사에서 ‘Gaming Media and Social Effects’ 시리즈를 집필하고 있는 호주 타스마니아대 헨리(Henry B.L. Duh) 교수가 한 파트를 맡아 줄 것을 제안해 이뤄졌다.
한편 Springer는 매년 2,000종 이상의 저널과 7,000권 이상의 신간도서를 출판하고 있으며 세계 최대 규모의 과학, 기술, 의학 분야 전자 책 컬렉션은 물론, 가장 포괄적인 오픈 액세스 저널을 제공하는 출판사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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