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공주시민대학 지역축제 실무 심화과정 성료
상태바
공주시, 공주시민대학 지역축제 실무 심화과정 성료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6.06.20 22: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공주 = 이준희 기자]

공주시(시장 오시덕)가 지난 17일 공주대학교 세미나실에서 흥미진진 공주시민대학 ‘지역축제 실무 심화과정’의 수료식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흥미진진 공주시민대학 ‘지역축제 실무 심화과정’은 관광축제의 시민참여 기회확대를 통해 시민축제로의 발전을 도모하고, 공주에서 열리고 있는 축제들의 지속적인 성장과 발전을 위한 축제전문 인력양성을 위해 마련됐다.

이번 ‘지역축제 실무 심화과정’에서는 축제의 스토리텔링 전략 공주역사 바로알기 축제에서 지역주민 참여방안 관광트렌드와 축제 축제의 홍보전략 김제 지평선축제 성공전략 자라섬 국제재즈페스티벌 문화예술축제의 성공요소 한산모시문화제 현장견학 축제에서 지역이미지 강화방안 공주시 축제 기본전략 및 발전방향 토의 등에 대한 교육이 펼쳐졌다.

시는 이번 과정을 통해 시민 축제전문가를 발굴해 새로운 축제 아이디어를 개발하고 축제시민네트워크를 구축하는 등 새로운 시스템을 통한 시민들이 직접 만들어가는 축제로의 변화를 기대하고 있다.

과정에 참여한 한 교육생은 “그동안 막연히 관람자로서 축제를 관망하고 비판만 했었는데 이번 교육과정을 통해 축제에서의 시민들의 역할을 깨닫게 됐다”며 “시에서 보다 심화된 축제과정을 운영, 공주가 대한민국의 축제를 선도해 가는 으뜸도시가 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