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특수교육지원 출발을 위한 사전연수 개최
상태바
세종시교육청, 특수교육지원 출발을 위한 사전연수 개최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6.08.11 22: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세종 = 이준희 기자]

세종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이 지난 10일 특수교육지원센터 회의실에서 오는 16일부터 4일간 진행되는 ‘2017학년도 특수교육대상자 선정․배치를 위한 진단․평가’를 앞두고 사전연수를 개최했다.

특수교육담당 전문직과 특수교사 및 언어재활사 등 전문가 25명으로 구성된 진단평가팀의 이번 사전연수는 2017년 특수교육대상자들의 적절한 선정 및 배치, 객관적이고 구체적이며 신뢰도 높은 진단 및 상담에 따른 교육지원 내용 결정 등을 체계적으로 진행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날 연수는 진단평가팀의 역할과 각종 장애영역별 검사도구 정확한 진단․평가를 위한 세부적인 방법 검사 결과 해석 및 산출 보호자와의 심층적 상담 등 다양한 내용들로 연수를 진행해 생애주기별 특수교육 지원을 위한 출발점이 되는 진단․평가를 충실히 다뤘다.

세종시교육청은 이날 연수에 이어 내주 16일부터 실시하는 ‘2017학년도 특수교육대상자 선정․배치를 위한 진단․평가’에서 작성되는 진단평가 결과보고서를 토대로 특수교육대상자의 장애 정도와 능력, 특별한 교육적 요구와 보호자의 상담 내용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적합한 환경으로 배치하게 된다.

유인식 학교혁신과장은 “특수교육대상자 선정․배치를 위한 진단․평가는 생애주기별 특수교육 지원을 위한 출발점이자 특수교육 계획을 세우는 가늠자이다”라면서, “특수교육대상자 장애유형 및 장애특성에 적합하고 적절한 선정과 교육지원 내용을 결정하기 위한 정확한 진단․평가가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말했다.

※ 사진설명 : 세종시교육청은 지난 10일 특수교육지원센터 회의실에서 오는 16일부터 4일간 진행되는 ‘2017학년도 특수교육대상자 선정․배치를 위한 진단․평가’를 앞두고 사전연수를 개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