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고운중, 자유학기제로 재무 설계의 달인
상태바
세종시 고운중, 자유학기제로 재무 설계의 달인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6.10.27 18: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세종 = 이준희 기자]

세종시 고운중학교(교장 황병진)가 2학기 자유학기제를 맞아 1학년 47명의 학생들이 한국개발연구원이 제공하는 프로젝트 학습(Project-based Learning) 기반의 경제교육 프로그램「재무설계의 달인」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총 8주에 걸쳐 16차시로 짜여진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가상의 재무설계사가 돼 비합리적 소비를 하는 의뢰인에게 합리적인 소비의 방법과 재무설계의 필요성을 설명하는 과정으로 구성됐다.

학생들은 교육기간 4명씩 구성된 모둠의 일원이 돼 친구들과 소통·협동하며 과제 수행에 필요한 경제 지식을 익혀갔다.

한국개발연구원 화상 회의실에서 2학기동안 함께 수행한 과제인 재무설계 상담 내용을 발표하며 어느새 학생 재무설계사가 되어 있었다.

민경빈 학생(1학년)은 “처음 참여했을 때는 재무설계 같은 경제 용어가 생소했지만 친구들과 과제를 수행해 나가며 수업을 듣다보니 발표를 할 때쯤엔 부모님의 재무설계에도 조언을 하고 있는 나를 발견했다”는 참여 소감을 밝혔다.

지도교사 최정숙은 “평소 학교 사회시간에는 ‘합리적인 소비’나 ‘재무설계’와 같이 학생들이 현실적으로 접하게 되는 경제 문제를 수업하기가 쉽지 않았다”며, “이번 자유학기제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경제라는 것이 무엇인지 제대로 접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고 말했다.

황병진 교장은 “학생들은 이러한 자유학기제 프로그램을 통해 더욱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인재가 될 것”이라며, “지역사회와 연계하여 다양한 기회에 적극 참여하고, 학생들의 전인적 성장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