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대, 장학금 기부 감동 릴레이 눈길
상태바
대덕대, 장학금 기부 감동 릴레이 눈길
  • 최정현 기자
  • 승인 2016.11.02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장ㆍ교수ㆍ교직원 확산 분위기

[MBS 대전 = 최정현 기자]

김중규씨(가운데 우측)가 김상인 총장에게 장학금을 전달하고 있다. <사진제공=대덕대>

대덕대학교는 김상인 총장의 지인 김중규씨가 대덕대 학생들을 위해 장학금을 쾌척한 것에 감동 받은 교직원들이 장학금 기부에 동참하며 한 주일 사이에 3400만 원의 장학금이 모아지는 등 장학금 기부 릴레이가 진행되고 있다고 2일 밝혔다.

김상인 총장과 총무처에서 오랫동안 함께 근무했던 김중규씨는 지난 8월 25일 김 총장의 취임식에 참석해 총장 취임을 축하하고 대학과 학생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장학금 기부를 결심했다.

김중규씨는 이날 취임사를 듣는 가운데 대학이 그동안 많은 어려움을 겪어왔고, 대학 구성원들과 지역사회가 김 총장에게 거는 기대가 매우 크다는 것을 알게 됐기 때문이다.

본인도 공직을 퇴직한 후 공무원 준비 학원인 김중규행정학아카데미를 운영하며 학생들을 가르치는 입장에서, 학생을 최고로 섬기는 대학, 변화를 선도하는 대학, 자부심이 큰 대학을 만들어가겠다는 김 총장의 취임사에 크게 공감했고, 지난달 26일 아내와 함께 대덕대 총장실을 방문해 장학금 1000만 원을 기부했다.

김상인 총장은 김중규씨의 장학금 쾌척에 감동하며 이날 1000만 원의 장학금 약정으로 뜻을 같이했다.

이 소식이 교내에 전해지면서 7명의 처ㆍ단장들도 1일 장학금 기부에 동참해 200만 원씩 총 1400만 원을 기부하면서 장학금 기부 릴레이가 이어져 불과 며칠 사이에 3400만 원의 장학금이 조성됐다.

이에 대학 교직원들도 장학금 기부에 관심을 보이고 있어, 대덕대의 장학금 기부 릴레이는 더욱 확산될 것으로 보인다.

김상인 총장은 “오랫동안 공직생활을 함께 했던 지인이 취임식에 참석했다가 대학의 사정을 알고 나서, 대학이 겪어온 아픔을 극복하고 새롭게 변신해 경쟁력을 높임으로써 과거의 명성을 되찾아 제 역할을 다해주기를 바라는 뜻에서 뜻 깊은 장학금을 기부했다”며 “이 소박하고 숭고한 뜻에 동참하는 장학금 기부 릴레이에 힘입어 대학이 나날이 발전하고, 실무능력을 겸비한 성실하고 창의적 인재를 양성하는 대덕대의 교육목표를 실현하는 데 큰 힘이 되리라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