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대, ‘디자인컨퍼런스 2016’ 개최
상태바
한밭대, ‘디자인컨퍼런스 2016’ 개최
  • 최정현 기자
  • 승인 2016.11.22 1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교과 활동 통한 학문적인 경험 기회 제공

[MBS 대전 = 최정현 기자]

한밭대학교 디자인+퍼스트무버사업단(Design Plus First Mover, 단장 노황우, 이하 사업단)은 21일부터 22일까지 ‘디자인컨퍼런스 2016(Design Conference 2016)’을 개최했다.

이번 컨퍼런스는 다양하고 전문적인 지식과 경험을 갖춘 국내외 대학교수의 강연을 통해 학생들이 좀 더 넓은 시야를 갖고 미래비전에 대한 방향을 잡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강의는 21일 University of Girona, ERAN College(지로나 국립대학교, 에람 예술대학) Lia Vilahur(리아 빌라후아) 교수의 ‘크로스 미디어를 통한 ERAM의 통합 디자인 교육과 스페인 문화와 예술’과 San Jose State University(산호세 캘리포니아 주립대학교) 그래픽디자인학과 김창식 교수의 ‘전통과 뉴미디어의 융합을 통한 SJSU의 디자인교육과 시각커뮤니케이션 디자인으로써의 기호와 이미지메이킹’이 진행됐다.

22일에는 서울대 미술대학 디자인학부 정의철 교수가 ‘디자인사고와 창의성’에 대해 강의했다.

한밭대 디자인+퍼스트무버사업단장 노황우 교수는 “이번 컨퍼런스는 지식융합사회에서 학생들의 창의적 사고력을 함양하기 위해 준비했다. 학생들에게 단순히 내용만을 전달하는 특강이 아닌 강사의 지식과 경험을 함께 소통할 수 있는 기회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