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제3기 학생기자단 발대식
상태바
세종시교육청, 제3기 학생기자단 발대식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7.04.04 0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세종 = 이준희 기자]

세종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이 학생들의 시선으로 생생한 교육현장의 소식을 전달할 2017년 학생기자단 발대식을 지난 1일(토) 가졌다고 4일 밝혔다.

발대식 행사는 학생기자단 위촉장 수여 이후 그룹별 회의를 통해 학생들 스스로의 활동계획을 세우고 다짐하는 시간을 갖음으로써, 자발적인 협동심 함양과 기자단으로서의 책임감과 소속감을 고취시킨 점이 눈에 띈다.

이번 선발모집에는 지난 3월 8일부터 17일까지 10일 동안 총 82명의 관내 중·고등학생이 지원했으며, 자유기사와 자기소개서, 2가지 서류심사를 거쳐 37명(중 17명, 고 20명)을 최종 선발했다.
학생기자단은 발대식을 시작으로 2018년 2월까지 총 11개월의 활동기간 동안 월 1건 이상 개인 또는 그룹 취재 기사를 작성하고, 한국영상대학교, 대전시청자미디어센터와 함께하는 체험 위주의 기자단 역량 강화 연수에 참여한다.

학생기자단으로 올해 활동하는 학생들은 학교생활기록부 기재, 봉사활동 시간 인정, 우수기자 교육감상 표창 등 다양한 혜택이 부여된다.

정광태 소통담당관은 “학생기자 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면서 “세종교육정책에 대한 학생의 목소리를 대변할 학생기자단 여러분들의 올 한해 활약을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