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외고, 세계 고등학생 중국어대회 한국대표선발전 휩쓸다
상태바
대전외고, 세계 고등학생 중국어대회 한국대표선발전 휩쓸다
  • 이정복 기자
  • 승인 2011.05.25 13: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대전 = 이정복 기자]

대전외국어고등학교  학생들이 최근 중국어대회 한국 대표선발전에 참가해 좋은 성적을 거뒀다.

대전외고에 따르면, 유용욱(중국어과 1학년), 정미영(중국어과 1학년), 박찬현(중국어과 2학년) 학생이 14일 성균관대학교 국제관에서 열린 2011년 제4회 '한어교(汉语桥)'세계 고등학생 중국어대회 한국대표 선발전에 참가하여 각각 대상, 은상, 동상을 수상했다고 25일 밝혔다.


올해로 4회째 개최되는 이 대회는 서울공자아카데미, 한국HSK사무국이 공동 주관하며 중국교육부, 주한중국대사관, 国家汉办등이 후원하는 전국 최대 규모, 최고 권위를 자랑하는 전국 고등학생 대상 중국어대회이다.

이 대회 참가 자격은 한국 내 고등학교 재학생으로 귀화전력이 없는 순수한국 국적자, 新HSK3급 이상 취득 또는 이에 준하는 중국어 능력을 갖춘 고등학생이며, 예선은 '快乐汉语,青春有约(Fun with Chinese, Energy of Youth)' 를 주제로 원고와 녹음 심사를 거치고 본선에서는 1단계 원고 발표 및 질의응답, 2단계 중국문화기능 공연의 순서로 진행된다.

동상을 차지한 2학년 박찬현 학생은 2년 연속 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으며, 대상을 차지한 유용욱 학생은 상장 및 장학금 수여와 더불어 약1주간 중국정부단기문화체험의 기회가 주어지고, 2011년도 10월(예정) 중국에서 열리는 '汉语桥 세계 고등학생 중국어대회'에 한국대표로 참가하게 된다.

유용욱 학생은 “훌륭한 선배님들에 이어 대전외국어고등학교 중국어과의 위상을 널리 알리게 돼서 영광이고, 세계 대회에 출전하여 한국 고등학생의 대표로 나라와 학교를 빛내도록 열심히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