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류ㆍ자연보전에 목숨을 건 (주)K-1파워ㆍ일양메디컬 이건우 대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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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류ㆍ자연보전에 목숨을 건 (주)K-1파워ㆍ일양메디컬 이건우 대표”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1.08.30 11: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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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BS에서는 최근 자동차 매연절감 및 연비저감 제품을 개발하여 각광을 받고 있는 (주)K-1파워 이건우 대표를 만나 그의 인생과 비전을 들어봤다.

K-1파워 제품을 설명하고 있는 이건우 대표.
▲ 주식회사 K-1파워는 어떤 회사인가?

주식회사 K-1파워는 인류의 건강증진과 지구 환경개선에 이바지하는 것을 사명으로 알고 관련제품을 연구 개발하는 회사이다.

현재 일차적으로 자동차의 매연 절감 및 연비를 개선하는 제품개발에 성공하여 생산판매하고 있다.

▲ K-1파워가 매연 절감 및 연비를 개선하는 제품이라고 했는데 이 제품을 만들게 된 동기는?

나는 오랜 세월 종근당과 일양약품ㆍ일양메디컬에서 인간의 건강생활 증진을 위해 금속물질을 연구해왔다.

세상에는 희귀한 금속물질들이 많이 있다. 나는 그 중에서도 인체와 환경에 좋은 영향을 끼치는 물질인 게르마늄을 연구하면서 큰 충격을 받았다.

게르마늄은 강력한 에너지 파장으로 모든 물질의 밸런스를 맞춰주는 역할을 하는데 탁월한 것이다.

우연한 기회에 게르마늄을 자동차 연료통에 넣고 실험을 하게 됐는데 깜짝 놀랄 정도로 매연이 감소하고 연비가 개선되는 것을 발견했다.

▲ 도대체 어떤 원리로 매연 감소 및 연비가 절감되나?

자동차의 매연은 연료의 불완전 연소 때문에 발생한다. 연료의 불완전 연소는 곧 연비개선에도 도움이 되지 않는다.

자동차는 기체 연료가 엔진연소실에 들어가서 혼합된 공기와 함께 연소되어 팽창하는 열에너지를 역학 에너지로 변환해서 구동하는 것인데 모든 열기관 장치들은 연료의 연소효율이 평균 70%정도에 불과하다.

약 30% 이상의 연료가 완전히 기화 되지 못한 채 입자 상태로 배출됨에 따라서 매연이 발생하게 되는 것이다.이 것은 모든 자동차 메이커들도 인정하고 있는 내용이다.

K-1 파워는 규산염광물의 파장영역을 짧게 유도함에 따라 연료의 고유 진동 주파수를 170~200㎐/㎝-¹에서 20000~2500 ㎐/㎝-¹로 7배 이상 높일 수 있게 된다. 그렇게 되면 연료의 표면장력이 줄어들고 분자 군집체를 극세화 하여 연소효율이 극대화되게 되는 것이며 4㎛ 영역 적외선의 가장 높은 열선대를 공여함으로 강력한 촉매역할을 하게 되는 것이다.

특정경유 자동차 검사결과표.
▲ 이해하기 어려운 용어가 많다. 좀 더 쉽게 설명해 달라

양자물리학에 따르면 이세상의 모든 물질은 온통 에너지로 구성돼 있다. 모든 물질은 분자로 구성돼 있고 분자는 원자가 모아져서 이루어지는 것이다. 원자는 음극(-) 원자와 양극(+)원자가 결합되어 만들어지는 것이다. 원자에서 음극(-)원자가 떨어져 나가는 것을 산화라고 한다. 철은 산화하면 녹이 슬고 만다.

산화란 인간으로 치면 늙는 것에 해당하는 것이다. 게르마늄은 모든 물질의 산화를 방어해 주는 역할을 하는 물질이라고 보면 된다. 게르마늄이 모든 물질의 밸런스를 맞춰주는 데 탁월하다는 이유가 바로 거기에 있다.

게르마늄은 원소의 산화된 음극(-)을 원래대로 복원시켜 주는 역할을 한다. 예를 들어서 자동차의 연료통에 게르마늄이 주 성분인 K-1파워를 집어넣고 10분이 경과하면 연료(가솔린, 경유 등)의 분자를 급속히 나노 분해하고 표면 장력을 극대화시켜서 음극(-)과 양극(+)의 밸런스를 잡아주기 시작하는 것이다.

이렇게 나노 분해된 연료는 실린더 안에서 완전 연소를 하게 된다. 그렇기 때문에 게르마늄을 넣은 자동차에서는 배기가스가 현저하게 줄어드는 것이다. 연료가 완전연소를 하면 당연히 연비도 향상되는 것이다.

특허 출원 한 K-1파워.
▲ 그간 수많은 테스트를 통과해온 것으로 알고 있는데 어느 정도 시험을 했나?

2009년부터 지금까지 수많은 실험과 시험을 했다. 국내는 물론이고 중국, 필리핀, 태국, 우즈베키스탄, 타지기스탄, 터키 러시아에 이르기까지 30.000개 이상의 샘플로 할 수 있는 모든 차량에 테스트를 했다.

시험에 참가한 사람들은 모두 이 획기적인 결과에 놀라고 있다. 차량에 따라서 다소의 차이는 있지만 대략 25%~40%의 매연 감소효과와 10%~23%의 연비저감효과까지 볼 수 있었기 때문이다.

▲ 이 대표의 주장대로라면 상당히 획기적인 제품인 것 같다. 그런데 연비저감에 관한 제품은 지금까지 너무 많이 양산됐다. 그 중에서 아직 소비자를 만족시킬 만큼 뛰어난 제품은 없었다. 그만큼 소비자의 불신이 팽배한 상태라고 볼 수 있다. K-1파워는 믿어도 되는가?

K-1파워는 믿어도 된다. 지금까지 정말 수많은 제품들이 쏟아져 나왔다. 나는 그 분들에게 감사하고 있다. 그 분들의 그 열정과 연구 덕에 오늘날 K-1파워가 빛을 보게 된 셈이기 때문이다. 일부 사람들은 나의 연구와 K-1파워에 대해서 테스트도 해보지 않고 무조건 부정적인 시선을 보내고 있다.

그동안 쏟아져 나온 유사제품 때문에 그 어떤 제품이라 해도 불신할 수밖에 없었을 것이다. 나는 그 분들께 간곡히 부탁드리고 싶다. 먼저 K-1파워를 시험해보고 비판을 해주셨으면 한다.

만약 K-1파워를 넣고도 배기가스가 15%이상 줄지 않거나 연비가 10%이상 향상되지 않는다면 그때는 어떤 질책도 감수하겠다. 아울러 누구를 막론하고 우리제품을 구입해서 만족하지 못하는 분은 즉시 환불해드리도록 하겠다.

▲ K-1파워의 내구성은 얼마나 되나?

K-1 파워는 한 번 넣으면 폐차를 할 때까지 사용할 수 있다. 3년에 한 번씩 연료통에서 꺼내어 끓는 물에 10분간만 가열하면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가 있기 때문이다.

케이원 파워 제품 이미지.
▲ 보람을 느낄 때는 언제인가?

대기오염을 일으키는 일산화탄소는 79.4% 질소산화물은42.4% 미세먼지 43.4%가 자동차에서 배출되고 있다.

우리가 살고 있는 지구는 환경파괴가 이대로 지속된다면 머지않아 기상 이변으로인해 대 재앙을 초래하고 말 것이다.

수년 전부터 이미 이런 현상들이 곳곳에서 감지되고 있다. 나는 K-1 파워를 통해서 배기가스를 줄이는데 일조하고 있는 것에 대해서 자부심을 느끼고 있다. 더불어 연비 저감으로 효과를 본 소비자들로부터 감사의 인사를 들을 때마다 큰 보람을 느낀다.

▲ 향후 비전은?

나는 이 일을 하면서 세상에는 아직도 따뜻한 가슴을 가진 사람들이 많다는 것을 느낄 수가 있었다. 그 분들은 나와 함께 자동차 배기가스를 줄여서 건강한 지구를 우리의 후손들에게 물려주자는 것에 동참하고 있다.

늘 내게 좋은 영감을 부어주시는 하나님께 감사하는 마음으로 나는 앞으로도 자연과 인간생활에 도움이 되는 제품 개발에 혼신의 노력을 다할 것이다.

인터뷰가 끝난 후 우리는 이 대표가 권하는 K-1파워 제품 샘플을 2001년 5월식 SM5의 연료통에 넣고 시험주행을 해봤다. 이 차는 출고 10년이 넘은 중고차라서 평소에 시동을 걸면 자동차 머플러에서 역겨운 배기가스 냄새가 나곤 했다.

또한 에어컨을 켜고 오르막을 오르면 힘이 떨어져서 곤혹스럽기까지 했다. K-1파워를 넣은 후 대상차량은 배기가스 냄새가 줄어들었다. 에어컨을 켠 채로도 오르막길을 거침없이 올라갔다. 이 대표와 인터뷰 후 1주일이 지났다.

그동안 우리는 K-1파워가 15% 내외의 연비저감도 해낸다는 사실도 검증했다. 해마다 세상에는 많고 많은 제품들이 발명된다. 그 중에서 오랫동안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는 제품은 극히 드물다. 대부분의 제품이 발명자의 착각이거나 현실성이 떨어지는 제품이기 일쑤이다.

언론에서 신제품을 취재하는 것은 그만큼 조심스러울 수밖에 없다. 그러나 이번 제품은 취재하는 내내 큰 보람을 느낄 수가 있었다. 인류는 후손에게 좋은 환경을 물려줄 의무를 지고 있다. 부디 이건우 대표와 같은 사명 자들이 더 많이 생겨서 하나 뿐인 이 세상을 고스란히 물려줄 수 있기를 소망한다.

2011년 8월 1일부터 출고되는 모든 차량은 연비 테스트기가 부착돼 있기 때문에 누구든 자가진단으로 손쉽게 연비저감 효과를 테스트 할 수 있다.

문의전화 : 042-584-04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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