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대덕구, 평생학습동아리 활동 지원사업 설명회
상태바
대전 대덕구, 평생학습동아리 활동 지원사업 설명회
  • 김선희 기자
  • 승인 2018.02.25 2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대전 = 김선희 기자]

대전 대덕구(구청장 박수범)가 학습동아리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대덕구평생학습동아리 활동지원 사업 설명회를 가졌다.

지난 23일 대덕구평생학습원에서 열린 설명회는 전하영 강사의 평생학습동아리의 행복한 동행 특강, 사업설명회 순으로 진행됐고, 이번 지원사업은 참여자 모집 공고 이전에 대덕구 평생학습원에 승인된 동아리를 대상으로 마련됐으며, 재능나눔과 심화학습(일반․전문) 활동에 3700만원 규모로 지원될 예정이다.

대덕구는 지난 2008년부터 지속적으로 학습동아리 지원사업을 펼쳐 왔으며, 특히 지난해에는 지원사업을 통해 동아리 자체 활동과 지역 어르신, 장애인, 어린이, 전통시장으로 찾아가는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작은 음악회(9회)를 개최하는 등 자기 성장을 넘어 재능나눔 활동 추진의 원동력이 되고 있으며, 올해에는 지원금이 확대돼 더욱 신바람 나는 활동이 기대된다.

그 밖에도 학습동아리 활성화 지원을 통해 문화가 있는 날, 중리행복 벼룩시장 공연․체험부스 운영, 대덕생동 으랏차차 등 개최로 지역주민과 평생학습으로 소통하는 장을 만들어 주민들에게는 문화향유의 기회를, 동아리에게는 발표의 장 확대로 주민의 학습 만족도를 높여 가고 있다.

이날 설명회에 참석한 박수범 대덕구청장은 올해에도 대덕구평생학습의 주역인 학습동아리들이 주민과 함께 호흡하며, 배움으로 성장하고 나눔으로 행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