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우정청, ‘가을맞이 엽서쓰기 대회’ 진행
상태바
충청우정청, ‘가을맞이 엽서쓰기 대회’ 진행
  • 강현준 기자
  • 승인 2011.09.20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달 말까지 대전충청지역 초중고생 누구나 참여 가능

〔MBS 대전 = 강현준 기자〕충청지방우정청은 풍요의 계절 가을을 맞아 ‘가을맞이 대전·충청지역 엽서쓰기 대회’가 한참 진행 중이다.

이번 엽서쓰기 대회는 2011년도 가을을 맞아 고마운 사람들과 국군장병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되새겨 정서함양과 인성교육에 이바지하고, 디지털 문화의 역기능 해소 및 사라져가는 엽서쓰기문화를 경험해보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응모기간은 이달 말까지이며, 대전·충청지역에 거주하는 초·중·고등학생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글쓰기 주제는 부모님, 선생님, 가족, 친구 등 고마운 사람에게 보내는 내용 또는 건군 제63주년을 맞아 국군 장병에게 보내는 내용이면 가능하다.

전국우표편지지도위원회에서는 국군장병에게 보내는 엽서를 5만매 제작해 100여 개 학교에 배부했다.

이 대회의 주제에 맞는 내용을 배부 받은 엽서 또는 일반 엽서로 응모하면 된다.

글은 자필로 작성하고 성명, 연락처, 소속 학교, 학년, 반 등을 함께 적어서 충청지방우정청 우편영업과 엽서쓰기 담당자 앞으로 보내면 된다.

입상자는 오는 10월 11일 충청지방우정청 홈페이지(www.koreapost.go.kr/cc)에 게재된다.


시상은 중․고등부, 초등부(고학년), 초등부(저학년)으로 이루어지며, 중․고등부 대상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20만원 상당의 부상, 초등부 고학년 및 저학년 대상 수상자에게는 각각 상장과 15만원 상당의 부상, 다수응모학교상, 지도교사상 등 총 154명에게 상장과 부상이 수여된다.

한편, 이번 엽서쓰기대회는 ‘충청지방우정청’이 주최하고 ‘전국우표편지지도위원회’가 주관하며 ‘대전광역시교육청’, ‘충청북도교육청’, ‘충청남도교육청’이 후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