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종규 하이트진로(주) 충청강원 본부장 대통령상 수상
상태바
황종규 하이트진로(주) 충청강원 본부장 대통령상 수상
  • 강현준 기자
  • 승인 2011.09.29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사회 문화, 체육, 예술발전 위한 적극적인 후원활동 공로

〔MBS 대전 = 강현준 기자〕황종규 하이트진로(주) 충청강원영업본부장이 지역사회 문화, 체육, 예술발전을 위한 적극적인 후원활동 및 교육지원사업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로 대통령상을 수상한다.

황종규 하이트진로(주) 충청강원영업본부장.
황종규 본부장은 ‘기업의 이익은 환원되어야 하며, 지역민의 사랑에 대해 보답해야 한다’는 기업정신을 가치관으로 삼고, 지역발전을 위한 각종 후원사업을 펼쳐왔다.

특히 백제문화제의 위상과 1,400년전 백제인의 기상을 알리는데 아낌없는 후원활동과 홍보활동에 몸소 실천해 왔다.

또한 ‘축구특별시 대전’ 의 상징인 대전시티즌 시민구단 창단시 시민공모주 청약 1호기업이 되기까지 숨은 노력이 있었으며, 대전시티즌의 위상과 축구발전을 위해 지금까지도 열정을 받치고 있다.

4년전 ‘진로문학상’을 제정하여 재정적 뒷받침이 절실한 문화예술분야에도 관심을 가지고 지역사회의 문화 예술발전을 위해 남모르는 후원활동을 조용하면서, 진솔하게 이어오고 있다.

지역의 미래를 책임질 인재육성 발굴에도 관심을 가지고, 시도내 장학사업에도 열의를 가지고 지속해 나가고 있다.

황종규 본부장은 1980년 입사이후 30여년간 하이트진로(주)에 몸담으면서 후배직원들에게 늘 귀감이되어 왔으며, 2005년부터는 충청강원영업본부장으로 부임하여 기업과 지역이 늘 공생발전하는데 역점을 두어왔다.

황 본부장은 이번 대통령상 수상 소감으로 “지역민들의 사랑에 힘입어 대통령상을 수상하게 되어 깊은 감사의 마음을 가지며, 지역발전을 위해 헌신적인 노력을 다할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