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학생 바이오안전성 논술대회’ 결과 발표
상태바
‘전국 학생 바이오안전성 논술대회’ 결과 발표
  • 강현준 기자
  • 승인 2011.10.31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과학고 김윤정, 부평서여중 권하은, 목포한빛초 강우림 대상 수상

한국생명공학연구원(생명硏, 원장 정혁, www.kribb.re.kr) 바이오안전성정보센터(KBCH, 센터장 장호민)가 주관하고 지식경제부가 후원한 「제5회 전국 학생 바이오안전성·바이오산업 논술대회」(이하 ‘논술대회’)에서 대전과학고등학교 김윤정 학생과 부평서여자중학교 권하은, 목포한빛초등학교 강우림 학생이 각각 고등부와 중등부, 초등부 “대상”에 선정됐다.

바이오 관련 분야의 대표적인 논술대회로 올해로 5회를 맞이한 이번 대회에서는, 새로 초등부를 신설하였고 초․중등부는 논술문이 아닌 관련 도서를 읽고 독후감을 작성토록 함으로서, 어린 학생들이 평소 어렵게 느끼고 잘 접하지 않는 생명공학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고 GMO에 대해 생각해보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기획했다.

8월 한 달 동안 전국 초․중․고등학교에서 온라인 및 우편으로 접수된 800여 편의 논술문을 대상으로, 현직 교수 및 교사, 칼럼니스트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3차에 걸친 엄격하고도 공정한 심사를 거쳐, 지난 24일 최종 수상자 명단이 발표됐다. 

이번 대회에서 「나고야 의정서, 위기를 도약의 발판으로 삼기 위한 제안」이라는 논술문으로 고등부 대상을 수상한 대전과학고등학교 김윤정 학생은 “GMO에 처음으로 관심을 갖게 된 계기는 중학교 때 ‘생물 다양성의 해’ 탐구토론대회 출전을 준비하면서 부터이며, 일반인들의 적극적인 관심표명과 동참, 정부의 아낌없는 투자를 통해 우리나라가 바이오산업의 주도국이 되길 바란다“ 고 이번 대회의 수상소감을 밝혔다. 

논술대회의 최종심사를 맡은 심사위원들은 예년에 비해 참가자들의 작품 수준이 상당히 높아졌으며, 특히 “고등부의 경우 GMO와 바이오산업에 대해 객관적이고 전문적인 논거를 바탕으로 본인의 의견을 창의적으로 전개한 글들이 많았다”고 평가했다. 

논술대회의 전체 수상자 명단은 논술대회 공식사이트(http://essay.biosafety.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