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대 이동형 교수,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 수상
상태바
한밭대 이동형 교수,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 수상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8.08.29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대전 = 이준희 기자]

      한밭대 이동형 교수

국립 한밭대학교(총장 최병욱)는 산업경영공학과 이동형 교수가 8월  30일(목)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제19회 중소기업기술혁신대전’에서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기술인재부문)을 수상한다고 밝혔다.

중소벤처기업부(장관 홍종학)가 주최하는 이 행사는 혁신성장을 주도하는 중소기업·연구(협력)기관·기술인력 등 기술혁신 유공자를 격려하고 기술혁신 의지를 다지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이를 위해기술혁신 품질혁신 기술보호 대중소기업 기술협력 및기술인재 육성에기여한기업 및 유공자를 선정해 포상한다 이동형 교수는 중소기업 발전과 기술인재 양성에 헌신해 온 공로를 인정받아 이 상을 수상하게 됐다.

이동형 교수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지원하는 계약학과인 생산경영공학과(학부) 스마트생산경영공학과(대학원)의 운영책임자로서 우수한 성과를 거두었으며, 중소기업계약학과전국협의회 회장, 중소기업인력사업통합협의회 회장으로서 활발한 활동을 펼쳐왔다.

이동형 교수는 이번 수상을 계기로 도래하는제4차 산업혁명시대에 중소기업이 잘 대응할수 있도록 경영애로 해결 및 적합한 기술인재 양성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이동형 교수는 1988년 한밭대 교수로 임용됐으며 SCI를 비롯한 80여편의 연구실적과 60여명의 대학원생을 배출하는 등 연구 및 교육성과를 거두고 있다.

또한 중소벤처기업부 기술혁신추진위원·민원제도개선협의회 위원장 중소기업지원사업 평가·사전조정위원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 사외이사 (사)한국산업경영시스템학회 회장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 이사를 비롯해 한밭대 교수평의회 의장·교무처장 전국국공립대학교수회연합회 공동회장 한국교총 대학교수회 부회장 국가연구개발사업 평가위원 등을 역임했다.

현재는 중소벤처기업부 자체평가위원 (사)선진사회시민포럼 상임대표 한국교원단체총연합회 감사 등을 맡아 대내외적으로 왕성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