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대전본부, 대전지방경찰청과 업무 협약
상태바
농협대전본부, 대전지방경찰청과 업무 협약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8.11.13 2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대전 = 이준희 기자]

대전지방경찰청(청장 이상로)와 농협대전본부(본부장 전용석)는 13일 농협대전본부(대전시 중구 소재)에서「안전하고 살기 좋은 농촌 만들기」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상로 대전지방경찰청장, 전용석 농협대전본부장 등 양 기관의 주요 인사와 임직원 40여명이 참석하였으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농·축가 대상 범죄예방활동 강화 ▲노인 교통・안전사고 및 농기계 교통사고 예방 ▲「제2회 동시조합장선거」 공명선거 추진 ▲ 전자금융사기 등 각종 범죄피해 예방활동 등을 통해 농촌을 보다 안전하고 살기 좋은 곳으로 만들기 위해 노력하기로 합의했다.

이상로 대전지방경찰청장은“이번 업무협약이 농촌을 더욱 안전하고 살기 좋은 곳으로 만드는 계기가 될 것이며, 양 기관 간 협업이 민‧관 협업의 모범사례가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전용석 본부장은“오늘 MOU를 통해 우리 농촌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앞으로 경찰청과 긴밀한 협력체계를 유지하면서 농업인들이 안전한 환경 속에 행복한 삶을 살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대전지방경찰청과 농협대전본부는 2016년「금융사고 방지업무 관련 업무협약」을 통해 금융범죄 공동예방 활동을 이어오고 있으며, 양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농촌 사회의 안전 확보와 농업인의 실익 확대에 더욱 노력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