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대, 산학페스티벌 2018과 Edu-Park 개관식
상태바
대전대, 산학페스티벌 2018과 Edu-Park 개관식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8.11.29 18: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대전 = 이준희 기자]

대전대학교(총장 이종서)가 29일 대학 멕(MACC)센터와 The 4th Edu-Park에서대전대학교산학페스티벌 2018’과 ‘Edu-Park’개관식을 개최했다.

대전대 산학협력단(단장 황석연)과 LINC사업단(단장김선태 교수)이 공동으로 주최하는이번 행사는 산학협력 성과 공유 및 창업 아이템 발굴을 통한 교내 창업 활성화를 위한 목적으로 개최됐다.

행사에는 이종서 총장을 비롯해 동문 및 가족기업과 대학 관계자 등이 참석했으며페스티벌에앞서 ‘Edu-Park’개관식이 먼저 진행됐다.

2018학년도 산학협력 선도대학(LINC)의 일환으로 구축된 Edu-Park 다가오는4차산업혁명의대비 공간이자 지역사회와의 협업을 위해실시됐다

기존 새빛밸리라는 3개의 건물에 이어 4번째로 구축된 이곳은 교육과 홍보 지역및기업지원을위한 집적화된 공간이다. 특히 원도심 전시존과 VR 존, 코딩 프로그램실및아이디어작품실3D프린터실(드림팩토리) 등이 마련되기도 했다.

이어 진행된 ‘대전대학교 산학 페스티벌 2018’은 이종서 총장의 환영사로 행사의 문을열었다.페스티벌은 랩스타트업을 비롯해 캡스톤디자인과 현장실습수기및 포스터데이혜화프로보노우수사례 등 학부 및 대학원생의연구 및 활동성과를공유하는 시간을가졌다.

아울러 창업보육 가족기업 시제품과 정부지원사업 및스마트 헬스케어 VR구추사업등의전시가마련돼 많은 이들의 주목을 끌기도 했다.

LINC사업단장인 김선태 부총장은 이번 행사는LINC 및 산학협력사업의 성과 공유를위한중요한자리로 학교와기업이 상생하는 산학협력 모델을 만들어 나갈수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