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록우산어린이재단, 대전지역 고교 학생들 캄보디아 초등교 건립기금 마련해
상태바
초록우산어린이재단, 대전지역 고교 학생들 캄보디아 초등교 건립기금 마련해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8.12.10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대전 = 이준희 기자]

초록우산어린이재단 대전지역본부(본부장 박미애)는 12월 10일(월)초록우산어린이재단 대전지역본부 회의실에서 SPAD(대전학생회장연합)7기(회장 괴정고 송강현)와 캄보디아 학교 건립캠페인 “학교 종이 울렸습니다 시즌 3 for Kratie 후원금 전달식을 가졌다.

지난 7월 7일 SPAD 7기와 초록우산어린이재단 대전지역본부는 캄보디아 크라체 주 쳇보레이 지역에 학교를 건립 및 아동들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협약을 하고, 약 8주간대전지역 14개 고등학교 학생회장을 중심으로 각 고등학교에서 모금캠페인을 펼쳐올한해동안1,525,000원을 모금하였다. 후원금은 크라체 지역 초등학교 건립과 아동들의 학습환경 조성에 쓰일 예정이다.

송강현 SPAD 7기 회장은 캄보디아 지역의 열악한 교육환경 개선에 도움을 줄 수있어 기쁘고감사하다 더 많은 학생들이 의미 있는 나눔에 동참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캠페인을이어갔으면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SPAD(대전학생회장연합)은 대전광역시 소재 고등학교 학생회장들의연합단체로써 2012년 7월에 창단되어 현재까지 학생중심 공익활동을 기획하고 시행하는데 목적을 두고 활동하고있다.

초록우산어린이재단 대전지역본부와 SPAD는 2015년 시작된 '학교 종이 울렸습니다' 캠페인을 통해 현재까지 1,223명의 후원참여로 월 평균 820여만원을 모았으며 이는 캄보디아 지역의 초등학교 건립을 위해 쓰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