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대전예술인대회 및 송년음악회 개최
상태바
2011대전예술인대회 및 송년음악회 개최
  • 이정복 기자
  • 승인 2011.12.27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9일 오후 4시 대전예술회관서

[MBS 대전 = 이정복 기자]

(사)한국예총 대전광역시연합회(회장 최남인)는  오는 12월 29일(목) 오후4시 대전예술회관 대강당(3F)에서 2011 예술인대회 및 송년음악회를 개최한다.

지난 달 대전예술회관 개관식을 가지고 한달 여 시간이 지난 후 예술인들이 다시 함께 모이는 자리가 되어 더욱 뜻 깊다고 할 수 있다. 또 이번 예술인대회는 예술인뿐만 아니라 예술회관 입주 빌딩의 근무자들과 중구 지역의 시민들을 초청해 함께하는 자리를 만들 예정이어서 더욱 눈길을 끌고 있다.

1부는 지역예술문화 발전에 기여한 예술인들을 표창하는 예술문화인 수상식이 2부는 지역출신들의 음악가가 대거 출연해 시민들과 함께 어울려 송년음악회를 열 예정이며, 3부에는 예술인들과 시민들이 함께 어우러지는 “함께해요 Good bye 2011" 송년 파티를 준비하고 있다.

송년음악회에는 국내외 공연에 초청받으며 활발히 활동하는 전통타악그룹<신명풍무악>과 우리지역 출신 성악가로 해외에서 이미 인정받아 여러 오페라 주역으로 출연하며 얼굴을 알린 테너 민경환, 소프라노 홍미정이 우리가곡과 귀에 익은 뮤지컬 노래를 들려 줄 예정이다.

여러 단체의 음악감독을 맡으며 바쁜 일정을 소화하고 있는 색소폰니스트 박상하와 피아니스트 박혁숙의 연주뿐만 아니라 통키타 가수 목직설의 연주도 들을 수 있다.

대전광역시장 표창장을 받는 공로상으로는 ▲김덕수/한밭대 건축학과 교수 ▲김기영/대전국악협회 농악분과위원장 ▲조윤라/충남대 무용학과 교수 ▲박종국/대전문인협회 감사 ▲유은옥/대전미술협회이사회 총무 ▲손종화/극단 마당대표 ▲지중해/대전연예예술단 단장 ▲강동규/중앙고 교사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고, 지역예술문화 발전에 기여한 ▲이길주/전)대전건축가협회장 ▲박동교/대전미술협회장 ▲동형춘/대전음악협회장이 대전예총 회장 공로패를 수상하게 되었다.

예술문화상 수상자는 ▲김맑음/대전국악협회 가야금병창분과 ▲이정진/라디나미까 무용단 ▲이정남/시조시인 ▲정연호/한남대 회화과 겸임교수 ▲강경호/대전연극협회 사무국장 ▲임창희/대전·충청 연예봉사단 부단장 ▲김기열/공주시립교향악단 악보계가 선정되었다. 

한편 지속적으로 문화예술분야에 관심을 기울인 ▲염홍철 대전시장에게 예술인들의 한마음을 모아 감사패가 전달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