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 고객감동 민원서비스 만족도 ‘U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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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전교육청, 고객감동 민원서비스 만족도 ‘UP’
  • 뉴스밴드(편집부)
  • 승인 2009.07.02 09: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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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문·인터넷 민원 신청 민원인 설문 조사… 전년比 1.4% 향상

대전시교육청(교육감 김신호)은 2009년 상반기중 교육청을 방문 및 인터넷을 통해 민원을 신청한 민원인(3000여명)중 700명을 표본 추출해 민원처리에 대한 만족도를 설문 조사한 결과 민원인의 81.8%(전년도 대비 1.4%향상)가 만족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대전시교육청은 외부전문기관(현대리서치연구소)의 전화면접(설문)조사 및 체계적인 분석에 의한 객관적인 결과로 일반민원서비스와 인터넷민원서비스에 대한 민원처리결과, 신속정확성(처리시간), 담당공무원 수용태도, 합리성/공평성(형평성), 신청용이성, 접근용이성, 대응/환류성 등의 항목별 만족도를 알아보는 내용으로 조사했다.

민원만족도 항목별 점수결과를 보면 형평성(민원처리 공정성, 처리결과의 객관성), 접근용이성, 신청용이성, 대응·환류성(진행과정 및 처리결과 통보, 담당직원의 친절성) 등의 항목은 전년도에 비해 조금씩 향상(개선)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됐으나, 신속정확성(전체처리시간), 정보검색가능성 등은 전년도에 비해 만족도가 낮아 더욱 노력해야 할 항목으로 분석됐다.

대전시교육청 관계자는 “조사결과 미흡한 부분으로 지적된 신속정확성(전체처리시간), 정보검색가능성 등의 개선을 위해 수기민원자료를 전산화하고, 전자민원창구(교육청홈페이지)를 민원인 편의위주로 개편하는 등 최대한 빠르고 정확한 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해 민원인의 만족도를 점진적으로 높여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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