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남대-(주)영림원소프트랩 ERP 교육협약 체결
상태바
한남대-(주)영림원소프트랩 ERP 교육협약 체결
  • 이정복 기자
  • 승인 2012.04.04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대전 = 이정복 기자]



한남대학교(총장 김형태)와 ERP(전사적 자원관리) 패키지 개발 및 컨설팅 전문기업인 (주)영림원소프트랩(대표 권영범)이 산·학협력을 통하여 ERP에 날개를 달았다.

양 기관은 4월 4일(수) ERP교육에 관한 협약을 체결하고 공식적인 협력 관계를 갖기로 하였다. (주)영림원소프트랩은 자사가 개발하여 보급 중인 시가 1억5천만원 상당의 Ksystem을 한남대에 무상기증하며, 현직 컨설턴트로 하여금 패키지 실습을 지원하기로 하였다. 한남대는 (주)영림원소프트랩에서 개발 중인 차세대 ERP과 관련하여 경영정보학과 교수들의 자문을 무상으로 제공하기로 하였다.

전사적 자원관리 시스템은 기업 활동을 위해 쓰여지고 있는 기업내의 모든 인적, 물적 자원을 효율적으로 관리하여 궁극적으로 기업의 경쟁력을 강화시켜 주는 통합정보시스템이라고 할 수 있다.

지금까지 국내 대학에서 ERP교육과 관련, 몇몇 대학에서 이론교육과 특정 제품을 이용하여 실습을 병행하였으나, 개발회사에서 컨설턴트를 지원하는 형태의 협력관계까지는 가지 못했던 것이 사실이다. 이번 한남대의 경우는 양 기관간 지속적인 지원과 아울러 Ksystem을 이용하여 공부한 학생들의 취업까지도 연계하는 명실상부한 산·학협력 모델을 보여 주고 있다.

한남대는 지난 1년간 (주)영림원소프트랩의 협조하에 협력모델을 시범 운영하여 패키지를 이용한 전사적자원관리 전반에 대한 폭 넓은 이해, 컨설턴트를 활용한 현장감 있는 교육과 학생들의 취업까지 연계한 일련의 선순환 구조가 안착되었다는 판단하에 이번 협약을 체결하게 되었다.

한남대 경영정보학과장 송희석 교수는 “이러한 입체적 교육 시스템을 운영한 결과 학생들이 ERP에 대한 이해도가 대폭 향상 되었고, 기업 업무 프로세스에 대하여 상세한 파악이 가능하였으며, 본인들의 진로 탐색에 좀 더 효과적으로 접근할 수 있었다”고 평가했다.

실제로 학생들의 실습을 지도한 (주)영림원소프트랩의 정성순 실장은 “처음에는 학생들이 기업 업무프로세스에 대한 이해도가 미흡하여 다소 어려움이 있을 것으로 예상하였으나, 실습 전에 담당교수로부터 프로세스에 대한 강의를 이수함으로써 놀랄 정도로 프로세스에 대한 이해력이 높았으며, 이로 인하여 학생들의 수업 몰입도가 매우 높았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