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2012 세종 Sm~Art Festival '성료'
상태바
세종시교육청, 2012 세종 Sm~Art Festival '성료'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2.12.26 2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세종 = 이준희 기자]


세종시교육청(교육감 신정균)에서는 26일 조치원에 위치한 세종문화예술회관에서 ‘2012 세종 Sm~Art Festival’을 성황리 개최했다고 밝혔다. 

전시와 공연으로 구성된 이 날 행사장에는 스마트동아리 UCC 대회 및 PT발표대회 입상작, 학교별 스마트교육 활동 작품, 스마트교육 교사 동아리 산출물이 전시됐다.

다양한 교육기부기관에서 제공하는 첨단산업체험(자동제어, 로봇 등)과 취업캠프 안내 및 이미지메이킹, 진로프로그램 운영 등에 대한 다양한 체험활동 운영 부스가 설치됐다.

특히 23개 팀의 스마트교육 교사 동아리 활동결과 산출물이 전시되어 스마트교육에 대한 교사의 열정과 지혜를 확인 할 수 있었다.

한편 오후 2시에 진행된 Sm~Art 페스티벌 공연에는 장기초등학교 정희건외 17명의 사물놀이를 시작으로 합창, 오카리나 중주, 영어연극 등 2012 세종교육의 학생들이 이룩한 꿈과 열정, 희망의 결실을 선 보였다.

신정균 교육감은 축하인사를 통해“세계를 선도하는 세종시 스마트교육관련 산출물을 둘러 보니 학생, 교사들이 올 한해 스마트교육이 활발히 이루어졌으며, 학생과 교사들의 열정에 박수를 보낸다”고 찬사를 아끼지 않았다.

공연을 관람한 이임숙 학부모회장은 “진지한 자세로 공연에 임하는 아이들을 보니 대견했고, 학생들의 땀방울이 무대에 고스란이 녹아있는 것을 느낄 수 있었으며 아이들과 학부모 모두 잊지 못할 추억이 될 것 같아요”라고 소감을 밝혔다.

세종시교육청 미래인재과 오종근 과장은 “이 행사를 통해 세종시 교육의 브랜드인 스마트 교육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다양한 발표를 통하여 학생들의 성취감과 자신감이 더욱 고취되었을 것이다”라고 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