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 학생들 각종 대회에서 두각
상태바
충남대 학생들 각종 대회에서 두각
  • 한상욱 기자
  • 승인 2013.07.17 18: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제학술대회 최우수 발표상, 프리젠테이션대회, 로봇대회 등 입상

[MBS 대전 = 한상욱 기자]

사진 왼쪽부터 충남대 분석과학기술대학원 시리너스 후, 김범진 학생이 대만 타이페이에서 열린 질량분석분야 최고 권위 학회인 ' 아시아 오세아이나 질량분석학회'에서 최우수 포스터 발표상을 수상했다.
방학 중에도 충남대 학생들이 각종 대회에 출전해 우수한 성적을 거두고 있다.

분석과학기술대학원 김범진(박사과정 1년차) 학생은 지난 10일부터 12일까지 대만 타이페이에서 개최된 질량분석분야 최고 권위의 학회인 ‘제4회 아시아 오세아이나 질량분석학회’에서 최우수 포스터 발표상을 수상했다.

김범진 학생은 한국인으로 유일하게 수상했으며, 박사후 연구원인 시리너스 후 씨도 우수 포스터상을 수상했다.

충남대 사회과학대학 언론정보학과 학생들이  '대한민국프리젠테이션 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사회과학대학 언론정보학과 학생(김솔이, 서진은, 이경민, 조은혜)들은 지난 14일, 하이원리조트와 G1강원·민방이 주최한 ‘2013 대한민국 프리젠테이션대회’ 대학부에서 3등상에 해당하는 우수상을 수상했다.

충남대 기계설계공학과 로봇동아리 치우천왕팀이 '국제 군사과학 기술경진대회'에서 금상인 방위사업청장상과 장려상을 수상했다.
또한, 기계설계공학과 로봇동아리인 ‘치우천왕’은 같은 날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된 ‘2013 국제 군사과학기술경진대회’에 참가해 창작로봇 부문에서 금상인 방위사업청장상을 수상했고, 치우천왕 B팀도 장려상을 수상했다. 충남대 치우천왕팀은 로봇 설계·제작 동아리로 로보콘과 자율로봇 경진대회 등 전국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