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세품목분류 인터넷경진대회 개최
상태바
관세품목분류 인터넷경진대회 개최
  • 강현준 기자
  • 승인 2009.10.22 0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세평가분류원, 내달 11일 -- 9일까지 신청

관세청(청장 허용석)과 관세평가분류원(원장 윤승혁)은 제10회 관세품목분류 인터넷 경진대회를 오는 11월 11일에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관세품목분류는 수출입자나 관세당국이 수출입물품의 성상을 파악해 관세법령에서 정한 품목분류표상 어느 품목번호에 해당하는지 확인하는 것으로 이에 따라 관세율 수출입요건 원산지 등이 결정된다.

이번 경진대회는 최근 미국, EU 등 거대경제권과의 FTA 체결 및 다기능 휴대폰의 품목분류 분쟁 등 국가간 HS 분쟁사례 증가 등으로 인해 수출입물품의 품목분류에 대한 일반국민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개최된다.

수출입업계(관세사) 직원 및 세관공무원 등 국제무역 관련 종사자들의 관세품목분류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개최되는 대회로 국제무역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대회에 참가를 원하는 경우에는 11월 9일까지 관세청 홈페이지(www.customs.go.kr)를 통해 참가신청을 할 수 있으며 대회진행은 홈페이지에 접속해 온라인으로 제공되는 20개의 품목분류 문제를 30분 이내에 푸는 방식으로 치러질 예정이다.

관세청 관계자는 "성적우수자에게는 최우수상 1명 50만원 등 총 13명 310만원 상당의 상금이 주어지며 또한 참가자 중 무작위로 추첨된 20명에 대해서는 소정의 상품권을 드린다"며 "자세한 내용은 관세청(www.customs.go.kr) 또는 관세평가분류원(cvnci.customs.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고 말했다. /강현준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