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구, 늦가을 대덕을 탐하다
상태바
대덕구, 늦가을 대덕을 탐하다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9.11.10 2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대전 = 이준희 기자]

대전 대덕구(구청장 박정현)가 공정·생태관광 프로그램 대덕을 탐하다 팸투어를 지난 8일 진행했다.

구는 지역민과 관광객들 간 상생을 도모하고, 지속가능한 관광 발전을 위해 대덕구 공정·생태관광 육성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팸투어는 대덕구 공정·생태관광 대표 프로그램인 대덕을 탐하다를 전문가, 청년, 공직자에게 소개함으로서 향후 발전 방향성과 협력 방안을 모색하고자 마련됐다.

탐방코스는 옥류각, 계족산 숲길, 대청호 오백리길, 중리시장 등 대덕의 명소로 구성됐으며 명소마다 인문 해설이 함께해 풍성한 이야기를 담아냈다.

탐방단은 장동 휴양마을에서는 칼국수체험학교의 로컬푸드 체험을 즐기고, 계족산 숲길과 대청호 오백리길을 트래킹 하며 깊어가는 가을 속 대덕을 탐하고 즐겼다.

팸투어에 참가한 한 청년 서포터즈는 계족산이나 대청호는 가족, 친구들과 함께 자주 다니던 곳인데, 역사 해설과 함께 둘러보니 색다르게 느껴졌다며 앞으로 우리 지역을 발전시키는 공정여행을 위해 서포터즈가 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일까 고민하게 됐다고 말했다.

박정현 대덕구청장은 지난 9월부터 대덕구 공정·생태관광 프로그램이 활발하게 진행되어 왔는데, 오늘 전문가와 청년 그리고 직원들이 함께 체험해 의미 있었다며 내년에는 공정여행 대표 프로그램 발굴, 온라인 홍보 활성화 등 공정생태관광을 더욱 활성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대덕구는 공정·생태관광 육성을 위해 공모 프로그램을 선정하고 달빛 품은 계족산 낭만 여행, 러닝맨대덕역사레이스, 계족산 누리길 자연생태 학습, 대덕을 탐하다 프로그램을 9월부터 운영하고 있다. 관련 문의는 대덕구 문화체육과(042-608-6735~6)로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