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의회, 2019 의원 연구모임 활동결과 보고회 개최
상태바
천안시 의회, 2019 의원 연구모임 활동결과 보고회 개최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9.12.25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천안 = 이준희 기자]

천안시의회(의장 인치견)는 23일 시의회 본회의장에서 ‘2019 의원 연구 모임 활동 결과 보고회’를 개최했다.

'공원보존 및 활성화 연구모임', '친환경 녹색교통수단 활성화를 위한 연구모임' ,'농기계 임대사업합리화 의정연구회', '도시농업 및 로컬푸드 활성화를 위한 연구모임', '기숙형 초·중학교 설립을 위한 연구모임', '더 좋은 천안학교급식 연구모임', '대중교통 체계 혁신을 위한 연구모임', '의원역량 UP 연구모임'등  총 8개의 연구모임이 활동결과를 보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보고회에서는 각 연구모임이 그동안 현장을 뛰며 수집한 연구 자료들과 전문가와 시민들이 함께한 간담회 활동사항을 설명하고, 정책제안을 토대로 만든 연구결과를 발표했다.

인치견 의장은 “한 해 동안 천안시의회 의원들이 공원, 친환경교통, 농기계, 도시농업, 기숙형 학교, 학교급식, 대중교통 등 시민의 복리 향상을 위한 다양한 분야의 연구 활동을 펼쳐왔고, 이번 보고회는 연구결과 공유를 통해 실질적인 정책 수립의 방향을 잡을 수 있는 계기가 됐다.”고 보고회 취지를 밝히며 “앞으로 천안시의회는 시민의 복리향상을 위해 늘 연구하고 실천하는 의회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