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의회 공공시설물 인수점검 특별위원회 현장점검
상태바
세종시의회 공공시설물 인수점검 특별위원회 현장점검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0.10.29 2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8일 시민참여특별점검반과 함께 1-1 2-4 4-2생활권 공공 공지 등 방문

세종시의회(의장 이태환) 제4기 공공시설물 인수점검 특별위원회(위원장 임채성)는 지난 28일 시민참여특별점검반과 함께 현장 점검에 나섰다.

이번 현장 점검에는 공공시설물 인수점검 특별위원회(이하 공공인수 특위) 위원과 시민참여특별점검반, LH(한국토지주택공사)와 세종시청 관계 공무원 등 5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참석자들은 1-1생활권 한옥마을의 공원 및 도로, 2-4생활권 어반아트리움 광장과 공공 공지* 및 도로, 4-2생활권 세종테크밸리 공공 공지를 방문했다.

특히 이번 점검은 제4기 공공인수 특위 구성 이후 새로 위촉된 시민참여특별점검반과 함께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하는 것이어서 그 의미를 더했다. 

공공특위 위원들은 시민참여특별점검반과 동행하며 현장에서 도로와 공원 등 시설물 현황을 보고 받고, 주요 시설물을 점검했다.

임채성 위원장은 현장 점검에 참여한 공공특위 위원과 시민참여특별점검반 및 관계 기관 등에 감사의 뜻을 전하고, 보다 나은 세종시 공공 시설물 인수를 위해 적극적으로 안전 점검에 임해달라고 당부했다.

이번 점검 결과 미흡한 시공 등 보완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관계 기관 및 집행부와 협의를 거쳐 신속히 후속 조치를 요구할 예정이며, 오는 12월 중 조치 결과에 대한 회의를 거쳐 LH로부터 해당 공공 시설물을 최종 인수하게 된다.

제4기 공공특위와 시민참여특별점검반의 현장 활동이 본격화됨에 따라 공공시설물 사전 점검과 감시를 통한 부실공사 예방과 하자 없는 공공시설물 이관에 대한 기대감도 높아지고 있다.

앞으로 세종시가 LH와 행복청으로부터 인수하게 될 공공 시설물의 관리‧유지비 규모가 점차 커질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세종시의회 공공특위가 공공 시설물 설계 단계부터 완공까지 긴밀한 협조 체계 구축을 통해 중‧장기적으로 예산 절감에 기여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