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민간주도형 겨울축제 개발 협약
상태바
공주시, 민간주도형 겨울축제 개발 협약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1.04.05 1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천결빙시스템 특허업체와 얼음공주 축제 개발 추진

[공주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얼음공주 페스티벌  업무협약식
얼음공주 페스티벌 업무협약식

공주시(시장 김정섭)는 5일 시청 집현실에서 ㈜신성케이엔씨(대표이사 신용탁)와 민간주도형 겨울축제 개발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정섭 시장과 하천결빙시스템 특허업체인 ㈜신성케이엔씨의 신용탁 대표이사, 조기태 사곡면 호계2리 이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올 겨울 사곡면 일원에 (가칭) 얼음공주 페스티벌을 개최하기로 약속했다.

얼음공주 페스티벌 업무협약식

이에 따라 ㈜신성케이엔씨는 ▲얼음공주 축제 활성화를 위한 기획 및 시설 설치 운영 ▲얼음공주 축제 하전 결빙시스템 설치 운용 ▲얼음공주 축제 운영법인 설립 ▲지역민 일자리 창출 등에 나서기로 했다.

시는 얼음공주 축제 개최를 위한 인허가 사항과 홍보, 공공기관 업무 협조 등의 제반사항을 돕기로 했다.

㈜신성케이엔씨 측은 하천결빙 시스템의 특허를 보유하고 있어 날씨로 인한 축제 개최의 불확실성을 없애는 획기적인 기술이라고 밝혔다.

얼음공주 페스티벌 업무협약식

이 기술을 통해 얼음 썰매장, 얼음낚시 등 축제 프로그램의 안정적 운영이 가능하다며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김정섭 시장은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지닌 사곡면과 힘을 모아 멋진 축제를 만들어 낸다면 군밤축제와 함께 공주시 양대 겨울축제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번 협약을 발판삼아 기업과 마을이 중심이 되는 자립형 민간축제를 만드는 토대가 마련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