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 제17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 성료
상태바
태안군, 제17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 성료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3.10.09 2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7일, 군청 대강당서 400여명 참석, 다채로운 행사 펼쳐
 [MBS 태안]


태안군 어르신들이 모처럼 모든 시름을 덜고 흥겨운 하루를 보냈다.

태안군에 따르면 (사)대한노인회 태안군지회(회장 김동민)는 지난 7일 군청 대강당에서 노인회, 지역 어르신 등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7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는 식전행사로 150폰우회의 색소폰 공연과 홍성군 지회의 민요, 각설이타령, 태안읍분회 경로당 어르신들의 건강체조 등 흥겨운 노래와 댄스로 노인들이 직접 축하공연을 펼쳐 노익장을 자랑하며 즐거움과 웃음을 선사했다.

이어 기념식에서는 경로헌장 낭독과 함께 장미경로당(태안읍 동문리)과 정당경로당(안면읍 정당리)이 모범경로당으로 도지사 표창을 받았다.

또한 김순호(70세 태안읍)씨와, 김춘수(76세, 안면읍)씨 등 10명이 노인복지 기여로 군수 표창을 받는 등 노인권익증진 및 복지향상 등의 공로로 24명이 표창을 받았다.

김동민 태안노인회장은 “노인의 수는 날로 증가하고 있으나 경로효친의 미풍양속은 점차 줄어들고 있어 노인들의 설 자리가 자꾸 줄어들고 있는 것이 현실”이라며 “노인들이 사회에서 소외되지 않고 당당하게 자리를 지킬 수 있도록 앞장서 나가겠다.”고 말했다.

진태구 태안군수는 기념 축사에서 “그동안 어르신들이 지역발전을 위해 일궈온 노고는 신세대들의 성공에 큰 밑거름이자 버팀목이 됐다”며 “앞으로도 경륜과 지혜로 지역을 위해 아낌없는 조력자가 되 주시길 바라며, 오늘의 행사를 통해 어르신들이 그동안의 노고와 시름을 잠시나마 잊고 즐거운 하루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