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남대, 세기보청기 이희영 대표에게 명예박사학위
상태바
한남대, 세기보청기 이희영 대표에게 명예박사학위
  • 이준희 기자
  • 승인 2009.11.26 1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강명희 대학원장, 이희영 대표, 김형태 총장, 김용환 부총장)

한남대(총장 金炯泰)는 11월 26일(목) 오후 2시 교내 대회의실에서 이희영(60) 세기보청기 대표이사 겸 석암학원 대구예술대학교 이사장에게 명예 경영학박사 학위를 수여한다.

한남대는 이희영 대표이사가 유망중소기업의 대표로서 일생을 통해 의료기기분야의 기술개발과 혁신을 선도하여 의료기기 산업발전과 국민보건향상에 기여해 왔으며, 특히 석암학원 대구예술대학교 이사장으로서 후학양성에 뜻을 두고 교육사업에 헌신적으로 기여한 공적을 높이 평가해 명예박사학위를 수여한다고 25일 밝혔다.

1949년 대구 출신인 이 이사장은 기업경영에 뜻을 세우고 온갖 어려움을 극복하며 세기보청기, 세기스타(주)를 설립해 대표이사로 활동하며 보청기의 연구․개발을 통해 보청기 및 의료기기 산업의 발전에 기여했다.

또한, 현재 석암학원 대구예술대학교 이사장과 석암학원 성주여자 중․고등학교 이사장, 사단법인 대구․경북 언론인 클럽 부회장 등을 맡고 있으며, 사단법인 2.28 민주운동 기념사업회 이사로 수고하고 있다.

공적사항으로는 국민보건 향상 기여로 1995년에 국무총리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기술혁신을 통해 국가 산업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2000년과 2007년에 대통령상을 각각 수상했다. /이준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