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라이프코칭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대전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라이프코칭 프로그램’ 운영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2.03.23 23: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지역 후기청소년을 부탁해”

[대전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대전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후기청소년 라이프코칭프로그램 운영
대전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후기청소년 라이프코칭프로그램 운영

대전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장래숙)에서는 후기청소년에게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 또래와 함께 고민을 나눌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기 위한 목적으로 지난 2020년부터 후기청소년라이프코칭프로그램을 운영해 오고 있다.

‘후기청소년’이란 용어를 들어본 적이 있는가? 현대인들의 평균수명이 늘어나면서 청소년기도 연장되고 분화되면서 새로이 등장한 용어다.

후기청소년은 19~24세 청소년을 말하는데 이들은 청소년도 성인도 아닌 어중간한 시기로 자신의 고민을 털어놓을 곳이 없어 혼자서 고민하는 경우가 많다.

후기청소년들이 가장 많이 고민하는 대인관계, 이성교제, 진로 등에 대한 주제를 소규모 집단형식으로 운영하고 있는데 과거 프로그램에 참여한 대학생들은 “사회생활을 시작하는 20대 초반의 청년들이 참여했으면 하는 프로그램이었고. 갈피를 못 잡던 나에게 방향을 제시해 준 것 같다”, “과거, 현재, 미래의 자신에 대해 생각하고 되돌아보고 꿈꿀 수 있었고 다른 사람들의 생각과 가치관을 들어볼 수 있는 힐링의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상반기 프로그램은 오는 4월 8일부터 4월 29일까지 총 4회에 걸쳐 진행하며 참여를 원하는 청소년은 4월1일(금)까지 대전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홈페이지(www.dj1388.or.kr)에서 신청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