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송정보대 간호학과, 핵심간호술기 명장경진대회
상태바
우송정보대 간호학과, 핵심간호술기 명장경진대회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2.06.15 22: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간호학과에서는 매 학기 기본 의학 지식 및 간호술기에 대한 지식과 술기수행 능력을 향상시키고자 명장경진대회를 시행하고 있다.

우송정보대학(총장 이달영) 간호학과는 5월 11일부터 6월 14일까지 간호학과 학년별 명장경진대회를 실시하였다. 간호학과에서는 매 학기 기본 의학 지식 및 간호술기에 대한 지식과 술기수행 능력을 향상시키고자 명장경진대회를 시행하고 있다.

학년별로 1학년은 의학용어 경진대회, 2학년은 핵심간호술기 경진대회, 3,4학년은 상황별 핵심간호술기 전문가 경진대회를 실시하여 결과에 따라 자립, 단정, 독행의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다.

간호학과 1학년 재학생을 대상으로 한 의학용어 명장경진대회는 영어로 진행되는 원어민 교수님의 비교과 의학용어 수업내용을 기반으로 이루어지며, 본선의 경우 골든벨 형식으로 영어로 진행되어 어려운 전공용어를 익히므로 간호학 전공에 대한 흥미유발과 이해도 증진 및 학습의욕을 높여 학습에 대한 동기부여가 되며 영어 능력의 향상으로 글로벌 역량강화에 기여하는 등의 다양한 목적을 갖는다.

2,3,4학년의 경우 핵심간호술기 경진대회를 통해 학생들이 한국간호교육평가원에서 제시한 핵심간호술기를 충분히 익혀 실제 현장에서도 능숙하고 정확하게 수행할 수 있는 능력을 도모하고 있다.

우송정보대학 간호학과는 2010년 신설 이래 인성을 바탕으로 인간의 건강과 안녕을 위해 실무에 강한 글로벌 전문 간호인을 양성하고자 지속적으로 노력 및 발전해왔으며, 2019년부터 수업연한 4년제 간호학과 학사 학위과정을 적용받고, 2020년 한국 간호교육인증평가원의 인증을 획득하였다.

또한, 실제병원 환경과 유사한 '솔 하스피탈(Sol-Hospital)'에서의 최신식 실습 교육과 원어민 교수진을 통한 영어 강의를 통해 글로벌한 전문 간호인 육성에 전력을 다하고 있으며, 정원 내 1:1 남학생 별도 선발 등 특성화를 통해 수도권 및 대전의 대형 병원 취업, 편입, 해외간호사 면허 취득 등 꾸준한 발전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