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교육, 미래를 이끌어 갑니다
상태바
수학교육, 미래를 이끌어 갑니다
  • 김태영 기자
  • 승인 2009.12.03 0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교육청, 초등교사의 수학 수업력 향상을 위한 워크숍

대전시교육청(교육감 김신호)은 2일(수) 대전교육과학연구원에서 초등학교 교사 230여 명을 대상으로 초등교사의 수학 수업력 향상을 위한 워크숍을 실시했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초등 수학 Buildup Project 사업의 하나로 '수학교육, 미래를 이끌어간다'는 수학교육의 중요성을 부각시켰으며, 초등교사의 수학 수업력을 향상시키자'라는 취지를 담아 바람직한 수학 수업의 방향, 수학과의 학습지도 방법 노하우 등을 전달했다.

또한, 산내초 김선희 교사의 수학교과연구회 운영 사례발표와 대전수미초 윤종권 교사의 수학과 교과용 도서의 활용 방법, 공주교육대학교 권성룡 교수의 '개정교육과정에 따른 수학과 수업모형과 교수・학습 방법' 주제로 특강을 실시했다.

한편, 대전시교육청은 그 동안 초등수학 문제은행 3,000문항 개발・운영, 수학교육 자문단 운영, 초등학생 수리능력 인증평가 시행, 수학교육 정책연구학교 운영 등 다각적으로 학생들의 수학 성취도 향상을 위한 노력을 기울여왔다.

대전시교육청 노평래 초등교육과장은 "앞으로의 수학교육은 창의적인 사고능력을 바탕으로 다양한 상황에 대처할 수 있는 소양과 태도를 길러주는 것이 중요하다"며 "앞으로 창의적인 사고능력을 신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법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김태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