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성구, 2023년 청소년자치활동단 연합 발대식 개최
상태바
유성구, 2023년 청소년자치활동단 연합 발대식 개최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3.04.09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 뉴스밴드 = 이주희 기자]

대전 유성구(구청장 정용래)는 지난 8일 유성구청소년수련관에서  ‘2023년 청소년자치활동단 연합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전했다. 

올해로 6년째 이어지는 자치활동단연합회는 다양한 성격의 청소년단체들로 구성되며, 상호 교류를 통해 주도적으로 자치활동을 펼쳐왔다.

이날 발대식에는 ▲유성구청소년참여위원회 ▲청소년운영위원회 ▲청소년동아리 등 지역 청소년 200여 명이 참여하였으며, 연합회는 1년 동안 지역 청소년들의 의견 수렴, 수련시설 모니터링, 캠페인활동, ‘꿈다해봄’ 청소년 행복축제 기획활동 등을 통해 청소년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 청소년 활동을 활성화할 예정이다.

정용래 유성구청장은 “지역 청소년들이 다양한 활동을 통해 서로 존중하고 협업하며 긍정적인 경험을 쌓아 미래 핵심 역량을 키울 수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과 발전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유성구청소년수련관에서 운영 중인 청소년참여위원회는 ‘2022년 대전광역시시의회 의장상’을 수상하였고, 청소년운영위원회는 ‘2021년 우수 청소년 운영위원회’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루었으며, 앞으로도 청소년․어르신 세대공감 프로그램, 꿈다해봄 행복축제, 청소년 토론대회 등의 청소년 특화사업을 활발히 이어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