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구보건복지협회 2023년 제10회 전국대학생 인구토론대회 참가팀 모집
상태바
인구보건복지협회 2023년 제10회 전국대학생 인구토론대회 참가팀 모집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3.04.13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주년 기념 인구정책 제안 경진대회개최
4월 13일(목)부터 5월 7일(일)까지 전국 대학생 누구나 참여가능

[대전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인구보건복지협회(회장 이삼식)는 전국대학생 인구토론대회 10주년을 맞이하여 정책제안(이하 정책PT) 경진대회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대학생(휴학생, 유학생 포함)이면 누구나 (3명 1팀) 참여 가능하며 4월 13일(목)부터 5월 7일(일)까지 정책제안서를 제출하면 된다.

2023년도 제10회 전국대학생 인구토론대회 참가팀 모집 포스터
2023년도 제10회 전국대학생 인구토론대회 참가팀 모집 포스터

대회참가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인구보건복지협회 홈페이지(www.ppfk.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금번 10주년 기념 경진대회의 제안주제는 ‘청년들이 현장에서 요구되는 인구변화(저출산 등) 대응 관련 정책 아이디어’를 폭넓게 발굴하고자 자유 주제로

우리 사회가 당면하고 있는 일·가정양립, 일자리 등 높은 진입장벽으로 인한 만혼·비혼 경향 증가, 임신·출산·양육관련 사회적 인프라 부족 등 여러 인구이슈에 대한 대학생들의 정책 아이디어를 들어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는 의도로 기획되었다.

올해 대회는 정책제안서 심사(예선)을 통과한 총 10개 팀이 국회 의원회관 회의실에서 정책PT 경진대회(본선)를 펼치게 된다.2030청년정책자문단, 100인의 아빠단, 국회의원 보좌관 및 비서관 등으로 구성된 청중평가단과 전문가 심사위원의 점수를 반영하여 정책의 우열을 가릴 예정이다.

대상팀에게는 보건복지부 장관상과 장학금 600만원이 수여되고 그 외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입상 등 9팀에게는 인구보건복지협회장상과 함께 총1,200만원의 장학금이 수여된다.

인구보건복지협회 이삼식 회장은 “전국대학생 인구토론대회는 미래사회의 주역인 대학생들이 인구 이슈에 관한 의견을 자유롭게 펼칠 수 있는 기회”로

 “올해는 참가자들이 창의성을 발휘할 수 있도록 기존의 찬반 토론이었던 대회형식을 정책PT 경진대회 형식으로 변경하는 만큼 적극적인 의견 개진과 좋은 정책제안들이 나올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