을지대의료원, 병역명문가 우대 화제
상태바
을지대의료원, 병역명문가 우대 화제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3.06.12 13: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국가를 위해 헌신하신 분들이 추앙받는 나라“.

국가보훈부 출범 등 최근 국가를 위한 희생과 헌신에 대한 사회적 예우의 공감대가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병역 명문가 가족들을 적극 우대하고있는 병원이 있어 화제다.

을지재단 산하 을지대학교의료원의 의정부을지대학교병원과 대전을지대학교병원, 노원을지대학교병원은 약 2년 전부터 차례로 해당 지역 관할 병무청과 ‘병역명문가 예우 업무협약’을 맺고 병역을 충실히 이행한 병역명문가 가족들에게 각종 의료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을지대의료원이 병역명문가에 제공하고있는 우대내용은 명문가 본인은 물론 그 가족들에게 △종합검진비용 할인 △수술비용 할인 △일부 비급여항목 할인 등이다.

여기서 병역명문가는 3대(조부와 그 손자까지의 직계비속)가 모두 현역복무 등을 성실히 마친 가문을 말한다.

을지대의료원은 의정부을지대병원이 지난 21년 7월 14일 경기북부병무지청과 협약을 맺고 우대혜택을 제공한 것을 시작으로 대전을지대병원이 지난 3월22일, 노원을지대병원이 6월1일부터 각각 우대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이같은 재단 차원의 예우 배경에는 을지재단 설립자인 故 범석 박영하 박사의 애국정신이 깃들어 있다.

그는 1950년 6.25 전쟁 당시 자진 입대해 군의관으로서 생사를 넘나드는 부상병들을 치료했다. 의사가 부족한 현실을 감안해 전쟁이 끝나고도 3년을 더 복무한 그는 이후 국민보건의료향상에 기여한 공로를 더해 의사 최초로 국립대전현충원 국가사회공헌자 묘역에 안장됐고 2018년에 이달의 현충인물, 지난 4월에는 이달의 영웅으로 각각 선정되기도했다.

부인 전증희씨(현 을지재단 명예회장) 역시 당시 간호장교로 참전했고 이렇게 부부가 모두 한국전쟁에 참전한 것은 의료계를 통틀어 손꼽히는 사례다. 박영하 박사 부부와 아들인 을지재단 박준영 회장(중위예편), 그리고 손자(육군 병장 만기전역) 등 3대 역시 병역의무를 성실히 이행한 가족이다.

박준영 을지재단 회장은 “나라를 위해 병역의무를 성실히 이행한 사람이 사회적으로 존경받는 분위기를 조성하고 확산시키는데 일조하고 싶었다”고 배경을 설명하고 “앞으로도 병역명문가의 값진 용기와 헌신을 극진히 예우하기 위해 실질적인 혜택을 확대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