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대 스마트 농생명 바이오 ICC 센터, 혜전대 HiVE센터와 협약
상태바
공주대 스마트 농생명 바이오 ICC 센터, 혜전대 HiVE센터와 협약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3.06.15 2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주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국립공주대학교(총장 임경호) 산학연협력 선도대학 육성사업단 스마트 농생명 바이오 ICC(SAB-ICC)센터장(김학연 교수)는 15일 혜전대 청송관 대학본부 회의실에서 혜전대학교(총장 이혜숙) HiVE센터(남명우 센터장)과 센터간 MOU 체결 및 “식육 HMR과 Farm to Table” 제목으로 포럼을 개최했다.

행사에는 SAB-ICC의 김학연 센터장(동물자원학과 교수), 김석은 산학협력중점교수와 박정운 행정직원, 혜전대에서는 이혜숙 총장(HiVE센터장 남명우교수), 이충렬 농축산식품융합과 학과장과 고성아 산학협력단 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농축산식품분야 인력양성을 위한 교육훈련 ▲센터참여학과 학생의 교류 및 상호 학점인정 ▲관련분야 연계교육 및 편입학 지원 ▲교육시설 및 기자재의 공동활용 연구 ▲치유농업관련 교육과정 공동프로그램 개발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협력을 약속하였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양 대학간 상호 유기적인 협력을 통해 동반성장을 이끌어 나가는 계기가 되고 인적 및 정보교류로 교육의 내실을 도모하고 우수인재 양성에 적극 협력하겠다고 한 총장간의 약속이 한 단계 발전한 것으로 보인다. 향후 SAB-ICC센터와 HiVE센터는 유기적 협력제제 구축을 위하여 실무협의회를 구성하여 운영하기로 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