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시, ‘2023년 강경ㆍ해월마을 도시재생 주민 참여자 모집
상태바
논산시, ‘2023년 강경ㆍ해월마을 도시재생 주민 참여자 모집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3.06.19 1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문제 해결ㆍ공동체 활성화ㆍ자생적 도시재생 토대 마련 목표

[논산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논산시청 전경
논산시청 전경

논산시(시장 백성현)가 ‘근대역사문화의 보고(寶庫)’ 강경과 해월마을의 도시재생을 위해 주민의 지혜를 모은다.

시는 오는 27일까지 ‘2023년 강경ㆍ해월마을 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의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전했다.

해당 사업은 주민이 제안하는 도시재생 관련 아이디어를 심사ㆍ선정한 뒤, 주민이 직접 운영ㆍ추진할 수 있도록 사업비를 지원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시는 곳곳의 물리적ㆍ공간적 환경 개선은 물론 주민공동체 회복 등 지역별 맞춤형 도시재생 활성화를 주된 목표로 삼고 있다.

강경 지역의 경우 △도시재생 △공동체 활성화 △지역 자원조사 △지역문제 해결 등이 공모 분야이며, 해월마을의 경우 △공동체 활성화 회복 △주거복지 삶의 질 향상 △도시 활력 회복 분야가 공모 대상이다.

논산시 강경읍 또는 해월마을에 주소를 둔 채 거주하고 있거나, 생활권(직장 및 학교생활)을 둔 주민 3인 이상으로 구성된 모임(단체)이 신청 자격을 갖는다. 논산시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논산시 화지동 55-6, 2층)를 직접 방문하거나 이메일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 양식ㆍ접수처ㆍ사업정보 등의 자세한 사항은 논산시 공식 홈페이지(https://nonsan.go.kr) 공고/고시 란을 참고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주민이 직접 기획하고 추진하는 주민공모사업을 통해 지역에 새 숨을 불어넣고, 마을 구성원으로서의 소속감과 애향심을 고취하려 한다”며 “지속가능한 도시재생 환경 마련을 위해 주민과 함께하는 사회분위기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