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의회, 2023년도 행정사무감사 종료
상태바
부여군의회, 2023년도 행정사무감사 종료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3.06.21 18: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협치의 계기 마련...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 위원 10인 맹활약

[부여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부여군의회(의장 장성용)는 지난 6월 21일 제275회 제1차 정례회 기간 중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위원장 민병희, 이하‘특별위’)에서 실시한 2023년도 행정사무감사를 마무리 했다.

군의회는 지난 13일부터 21까지 9일 동안 부여군 행정 전반을 두루 살펴봤다. 특별위는 주요 사업의 현안과 문제점을 심도 있게 다뤄 잘못된 관행을 바로잡고 실효성 있는 정책대안을 제시하는 등 내실 있는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했다.

행정사무감사를 마친 민병희 위원장은 그동안 원활한 행정사무감사가 진행될 수 있도록 협조해주신 윤선예 부위원장님을 비롯한 위원들과 박정현 군수님을 비롯한 소명수 부군수님과 공직자 및 관계자 여러분에게 깊은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이어 “2023년도 행정사무감사에서 위원님들의 대안 제시는 앞으로 부여 군정과 군민 복리 증진에 큰 힘이 될 것이오니, 군정 업무에 적극 반영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당부”하면서 “금번 행정사무감사를 통해 앞으로 의회와 집행부가 더욱 소통하고 협력해나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군의회는 오는 30일 제2차 본회의에서 행정사무감사 결과보고서를 채택하여 집행부에 이송하고, 지적사항에 대한 조치 및 대안 마련 등을 관리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9일 동안 진행된 2023년도 행정사무감사에 대한 구체적인 소식은 유튜브 부여군의회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