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사곡면, 올해 첫 출산가정에 ‘출산축하 기념패’ 전달
상태바
공주시 사곡면, 올해 첫 출산가정에 ‘출산축하 기념패’ 전달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3.06.27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산가정에 감동의 깜짝 선물로 소확행을 나눠요

[공주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사곡면 출산축하 기념패 전달
(사진 왼쪽부터 최병조 면장, 정미선(아기엄마), 김찬형 사곡면발전협의회장)사곡면 출산축하 기념패 전달

공주시 사곡면(면장 최병조)은 지난 26일 올해 첫 출산가정의 아기 백일을 맞아 출산 축하 기념패와 꽃다발을 전달했다.

지난해부터 시행한 출산축하 기념패 전달 사업은 공주시 읍면동 중 인구수가 가장 적은 사곡면의 출산 장려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사곡면발전협의회 지원으로 진행되고 있다.

사곡면에 따르면, 지난해 사곡면의 출생아는 총 3명에 그쳤으며 올해는 지금까지 1명의 아기만 출생등록을 한 상황이다.

사곡면발전협의회와 최병조 면장 등은 이날 아기 사진과 엄마, 아빠가 아기에게 전하고 싶은 덕담을 담은 기념패를 제작, 전달해 가족들이 오랫동안 추억으로 간직할 수 있도록 했다.

김찬형 사곡면발전협의회장은 “사곡면에서 올해 첫 번째 아기가 탄생한 것을 진심으로 축하한다. 앞으로 사곡면 발전협의회는 인구증가를 위한 다양한 시책 추진에 적극 협조하겠다”고 말했다.

최병조 면장은 “지역사회 전체가 아기의 탄생을 축하하는 분위기를 기념패와 꽃다발에 담아 부모에게 전달하는 등 작지만 확실한 행복을 선물하는 시간을 가졌다. 앞으로 즐겁게 아기를 키울 수 있는 사곡면을 만들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