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성모병원, ‘환자경험중심 선포식’ 개최
상태바
대전성모병원, ‘환자경험중심 선포식’ 개최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3.07.04 12: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가톨릭대학교 대전성모병원(병원장 강전용 신부)은 4일 오전 상지관 9층 대강당에서 ‘환자경험중심 선포식’을 갖고 환자의 결정과 참여를 존중하는 병원이 될 것을 선언했다.

가톨릭대 대전성모병원 교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선포식은 강전용 병원장의 기념사를 시작으로 환자경험중심 동영상 시청, 환자경험 서비스 헌장 낭독, 환자경험중심 선포 순으로 진행됐다.

대전성모병원 선언문은 △우리는 환자중심 사랑의 실천으로 환자를 존중하고 배려한다 △우리는 환자에게 필요한 가치를 제공할 수 있도록 환자의 의견에 항상 귀 기울인다 △우리는 환자의 이용 편익을 위해 환자중심 환경 조성에 힘쓴다 △우리는 항상 책임감을 갖고 고객의 소리를 우선시하며 신속‧공정‧공평하게 업무를 처리한다 △우리는 고객의 불편사항을 겸허히 받아들이고 적극 반영해 개선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대전성모병원은 환자경험문화 확산을 위해 지난달 진료부와 간호부, 관리부 보직자를 대상으로 CS강사 양성 워크숍, 환자경험리더 양성 워크숍을 완료했으며, 7월 한 달간 3차례에 걸쳐 전직원 환자중심 응대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강전용 병원장은 “이번 선포식을 통해 우리는 ‘무엇이 문제인가’에서 ‘무엇이 중요한가’라는 물음을 할 수 있는 병원이 되고자 한다”며 “본질적으로 옳은 일을 하기 위해 환자의 선호와 자율성을 고려하고 존중하며, 배려와 사랑을 실천하는 병원으로 거듭날 것을 다짐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