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 2023 규암나루 도시재생 공동체활동 지원동아리 상반기 종료
상태바
부여군, 2023 규암나루 도시재생 공동체활동 지원동아리 상반기 종료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3.07.05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규암지역 역량강화, 3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4개 주민활동 마무리

[부여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부여군(군수 박정현)은 지난 4월부터 6월말까지 3개월 동안 규암면 외1리, 외2리 마을회관, 규암나루 도시재생 현장지원센터에서 진행된 ‘2023 규암나루 도시재생 공동체활동 지원동아리’의 상반기 운영을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지난 4일 밝혔다.

부여군 지역 공동체활성화재단 규암나루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센터장 박상현)가 진행한 이번 교육은 규암나루 사업대상지 내 주민들의 공동체 의식 함양과 역량강화를 위해 ▴오븐없이 만드는 디저트 ▴운동리더 육성 ▴토탈공예 ▴핸드드립 커피 등 4개 동아리로 진행됐고 주민 30명이 적극적으로 교육에 참여했다.

이번 규암나루 도시재생 공동체 활동 지원동아리 운영에는 방희선(카페좋은날 대표), 이경희(대한노인회 부여군지부 강사), 이소미(풀잎 문화센터 강사), 이계복(루디꼬 대표) 등 분야별 전문가들이 함께해 맞춤형 교육을 진행했다. 규암나루 도시재생 공동체활동 지원동아리에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하며 하반기에도 더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교육을 구성해 진행할 예정이다.

박상현 규암나루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장은 “도시재생뉴딜사업의 프로그램 중 주민동아리 활동으로 진행된 4개의 주민동아리 활동이 단순한 취미활동이 아닌 추후 건립될 사업지 내 3곳의 거점시설 프로그램으로 기획된 만큼 주민들의 참여도와 반응도 매우 좋았던 것이 큰 수확이라 생각한다”며 “하반기에 실시하는 주민동아리 활동에도 많은 주민분들이 참여해 공동체 의식 함양과 더불어 추후 마을 발전에 기여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