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병원, 자립준비청년 홀로서기 응원 기부
상태바
충남대병원, 자립준비청년 홀로서기 응원 기부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3.07.07 1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충남대학교병원(병원장 조강희) 간호사한마음회, 사무직협의회, 보건직협의회, 간호조무사한울타리회는 7월 7일(금), 홀로서기를 시작하는 자립준비청년들을 응원하기 위해 (사)대전광역시아동복지협회 대전자립지원전담기관에 후원금과 기부물품 900여점을 전달했다.

후원금 전달식에는 조강희 충남대학교병원장, 안선형 사무국장, 최영심 간호부장, 한기석 보건직협의회장, 박미경 간호조무사 한울타리회장과 양승연 (사)대전광역시아동복지협회장, 윤진 대전자립지원전담기관 부장이 참석했다.

자립준비청년(보호종료아동)은 아동양육시설, 위탁가정, 청소년 쉼터 등의 보호시설을 퇴소하여 국가의 경제적·사회적 지원으로부터 독립해 생활해야 하는 청년을 말한다.

이번 후원금 전달은 지난해 충남대학교병원 개원 50주년 기념후원을 시작으로 이번이 세 번째로 충남대학교병원의 구성원들은 자립준비청년들에게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응원하는 마음을 전달해왔다.

최영심 간호부장은 “우리 병원 직원들의 따뜻한 마음이 모여, 지역주민들 특히 홀로 독립하는 우리 아이들에게 사랑과 희망을 전해주기 위해 자립준비청년들을 위한 기부를 계속하고 있다”면서 “적극적으로 후원을 해준 직원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나눔 활동을 실천하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