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문화관광재단, 오감만족 ‘논산에 빠지다 스리술쩍 미식투어’ 참가자 모집
상태바
논산문화관광재단, 오감만족 ‘논산에 빠지다 스리술쩍 미식투어’ 참가자 모집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3.09.13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0월 6일부터 매주 금요일 5회에 걸쳐 진행… 9월 22일까지 모집

[논산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논산문화관광재단(대표이사 지진호)이 ‘논산에 빠지다, 스리술쩍 미식투어’의 참가자를 모집한다.

논산에 빠지다, 스리술쩍 미식투어’는 충남 역사ㆍ문화ㆍ생태 융합형 관광 콘텐츠 개발 공모사업의 일환이다.

스리술쩍 미식투어’ 참가자 모집 포스터
스리술쩍 미식투어’ 참가자 모집 포스터

논산의 전통주와 특산물을 활용해 독창적인 미식(美食) 관광 콘텐츠를 개발하고 나아가 지역관광산업에 새바람을 불어넣고자 기획된 행사다.

주된 프로그램으로는 △양조장 스토리텔링 투어 △탑정호 수변생태공원 투어 △나만의 전통주 제조 체험 △전통주 소믈리에와 함께하는 논산 전통주와 특산물 페어링 체험 등이 포함, 오감을 아우르는 다채로운 코스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프로그램을 자세히 살펴보면, 먼저 100년 역사를 지닌 양촌양조장과 세계 최초로 홍시 와인을 개발해 ‘2023년 찾아가는 양조장’으로 선정된 양촌와이너리에서 스토리텔링 투어와 시음 체험이 열린다.

이어서 충남권 대표 관광지인 탑정호 수변생태공원의 매력을 만끽하는 투어가 진행된다. 이후 논산 의정공 김국광 종가에서 전통주를 제조해 소믈리에와 함께 술과 음식을 맛보는 순서가 펼쳐진다.

‘논산에 빠지다, 스리술쩍 미식투어’는 오는 10월 6일부터 11월 3일까지 매주 금요일마다 진행된다(5회차). 모집인원은 회차당 20명으로, 참여희망자 모집은 오는 9월 22일까지 이뤄진다. 참가비는 2만 원이며, 안내 포스터의 QR코드 또는 여행사 트래블포유(☏070-8831-3301)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논산문화관광재단의 지진호 대표이사는 “지역의 우수 특산물과 전통주를 활용한 미식투어를 통해 논산의 먹거리를 대외적으로 알릴 수 있을 것”이라며 “먹거리뿐만 아니라 관광명소까지 다방면에 홍보할 수 있는 계기로 삼아 전국구 관광객들이 찾아오고 싶은 매력적인 관광도시 논산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