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제1회 사회복지의 날 행사 '성료'
상태바
계룡시, 제1회 사회복지의 날 행사 '성료'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3.09.13 23: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복지 종사자 간 유대강화 및 사회복지에 대한 이해 증진 기대

[계룡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사회복지의 날 기념식 및 사회복지박람회 모습
사회복지의 날 기념식 및 사회복지박람회 모습

계룡시(시장 이응우)는 지난 11일 계룡시민체육관에서 열린 ‘제1회 계룡시 사회복지의 날 및 복지박람회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계룡시에서 주최하고 계룡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이정기)에서 주관한 이번 행사는 사회복지의 날을 맞아 사회복지 종사자 간 유대 강화와 지역주민들의 사회복지에 대한 이해 증진 및 지역공동체 의식 확산을 위해 마련됐다. 

1부 기념식은 계룡시의 사회복지 비전을 다짐하는 복지 비전 퍼포먼스를 시작으로 유공자 표창(17명), 사회복지 대상 수여(2명), 축사, 사회복지 윤리선언 순으로 열렸다. 

2부 화합의 장은 품바공연 및 경품추첨 순으로 진행되며 지역주민이 하나되는 신명나고 풍성한 무대가 이어졌다. 

본행사 외에도 지역 내 18개 사회복지 기관・단체와 시설에서 각종 부스를 마련한 복지박람회는 복지서비스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참여와 나눔의 장’으로 ▴복지 다트 던지기 ▴희망 나무 체험 ▴쿠키 나눔 ▴위인 활동지 풀기 ▴십자수 만들기 등으로 꾸며졌다. 

복지박람회에서는 시민이 직접 체험하고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 구성을 통해 복지에 대한 주민 관심을 제고하고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사회적 약자와의 동행 필요성을 홍보하는 등 행사 개최 취지를 살리기 위해 노력했다.

이응우 시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나눔과 봉사를 장려하는 사회 분위기를 조성하고, 시에서 현재 제공 중인 복지서비스를 시민들에게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사회복지 종사자 분들이 긍지와 보람을 가지고 일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