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시의회, 제248회 임시회 개회
상태바
논산시의회, 제248회 임시회 개회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3.09.18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논산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논산시의회(의장 서원)는 18일 오전 본회의장에서 제248회 임시회를 개회하고 오는 26일까지 9일간의 일정으로 의사일정에 돌입했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5건의 의원발의 조례안 등 총 12건의 조례안과 일반안건을 심사하며, 2023년도 제3회 추가경정예산안 등을 심의·의결한다.

회기 첫날인 18일 제1차 본회의는 서원 의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임시회 회기결정의 건, 관계공무원 출석요구의 건 등을 처리하였으며 예산결산특별위원회를 구성하고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에 이태모 의원, 부위원장에 윤금숙 의원을 각각 선임했다.

임시회 둘째 날인 19일에는 의원발의 조례안 4건을 포함한 총 10건의 조례안에 대해 각 상임위원회별 심사 등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이날 심사 예정인 의원발의 조례안은 ▲논산시 인구정책 기본 조례 전부개정조례안(홍태의 의원 외 6명) ▲논산시 1인가구 지원 조례안(이태모의원 외 8명) ▲논산시 폭염피해 예방 조례안(김종욱 의원 외 8명) ▲논산시 재난 예보·경보시설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김종욱 의원 외 8명)등 총 4건이다.

임시회 셋째 날인 20일부터 25일까지는 2023년도 제3회 추가경정예산안 및 논산시 기금운용계획 변경안 등에 대한 심사가 실시되고, 마지막날인 26일에 제2차 본회의를 통해 각 상임위원회에서 심사한 조례안 및 일반 안건과 제3회 추가경정예산안 등을 최종 심의·의결하고 폐회할 예정이다.

서원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동료의원 여러분께서는 상정된 안건 하나 하나에 세심한 관심을 갖고 심사에 심혈을 기울여 주시기 바란다”며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은 성실하고 신빙성 있는 자료 준비와 책임 있는 답변으로 이번 임시회가 원활히 운영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하여 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아울러 “이번 임시회를 마치면 민족 최대의 명절 추석 연휴가 시작된다. 조건 없이 베푸는 자연처럼 우리도 어렵고 외로운 이웃과 함께 나누며, 따뜻한 추석 연휴를 보내시길 바란다”고 시민들에게 인사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