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양대-GE헬스케어 코리아,산·학 공동연구 위한 업무협약
상태바
건양대-GE헬스케어 코리아,산·학 공동연구 위한 업무협약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3.09.20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논산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왼쪽부터 건양대 김용하 총장, GE헬스 코리아 김은미 대표
왼쪽부터 건양대 김용하 총장, GE헬스 코리아 김은미 대표

건양대학교(총장 김용하)와 GE헬스케어 코리아(대표 김은미)가 19일 건양대 메디컬캠퍼스에서 산학교육 및 연구 협력을 위해 MOU를 체결했다.

건양대 LINC3.0사업단이 주관한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의료기기전문인력 양성 프로그램 운영 ▲메디바이오 분야의 산·학 공동 연구 및 기술 개발 ▲재직자 교육 프로그램 운영 ▲재학생들의 현장탐방 및 미래 진로체험 기회 제공 등 공동관심분야 및 전문성과 특화성을 기반으로 다양한 협력을 추진하기로 했다.

특히 건양대에서 진행하고 있는 3단계 산학연협력 선도대학 육성사업을 통해 건양대 특화분야인 메디바이오 분야의 산·학 공동연구 및 기술개발과 산학 연계 교육 프로그램 교류를 지속적으로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건양대 김용하 총장은 “GE헬스케어와의 협약을 통해 산학의 상호 강점을 공유하고, 산학연계 현장 맞춤형 인재양성과 메디바이오분야의다양한연구성과가 있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GE헬스케어 코리아 김은미 대표는 “건양대와 협력해 헬스케어 분야의 공유·협력 네트워크를 확대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GE헬스케어는 한국의 오랜 파트너로서 국내 기관과 협력하며 인재 양성, 산업 발전에 기여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건양대와 상호발전을 도모하며, 더욱 건강한 의료 산업 생태계를 구축하는 데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