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구보건복지협회 ‘쌍둥이 육아 공감 온라인 캠페인’
상태바
인구보건복지협회 ‘쌍둥이 육아 공감 온라인 캠페인’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3.09.21 1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년 09월 21일(목) ~ 10월 15일(일)
쌍둥이 임신·육아’ 공감 및 배려 문화 확산을 위한 국민 참여 캠페인
‘쌍둥이 육아’ 일상 속 불편사항 한 줄 문장으로 신고해요

[대전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인구보건복지협회(회장 이삼식)는 쌍둥이 임신·육아의 어려움을 공감하고, 배려하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국민 참여 ’쌍둥이 육아 공감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최근 발표된 국민대학교 연구 결과에 따르면 한국 쌍둥이 출생률은 지난 40년간 4.5배 급증했고, 이 원인으로는 만혼으로 인한 출산지연, 보조생식기술의 확산, 난임 여성의 증가 등으로 나타났다.

쌍둥이 부모 지원 사업육아 공감 캠페인 포스터
쌍둥이 부모 지원 사업육아 공감 캠페인 포스터

이에 협회는 다둥이 임신·육아 가정을 위해 온라인 커뮤니티 “다둥이링크” 블로그를 운영 중이며, 올바른 쌍둥이 양육을 위한 ‘쌍둥이 부모교육’, 각 분야 전문가 ‘온라인 상담’, ‘우울증 상담비용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캠페인은「일상생활, 공공장소, 정책」3가지 분야로 ▲일상생활(직장, 가정 등 주변에서의 불편사항), ▲공공장소(대중교통, 공공시설 이용 시 불편사항), ▲정책(쌍둥이 육아 지원에 아쉬운 부분)에 대해 한 줄 문장(25자 이내)으로 신고하는 캠페인이다.

한 줄 신고 캠페인과 더불어 온라인 캠페인 확산 분위기 조성을 위한 개인 SNS 채널에 ‘쌍둥이 육아 공감 캠페인’ 포스터를 공유하는 이벤트로 진행된다. 참여대상은 ‘쌍둥이 양육자’를 비롯해 전 국민 누구나 캠페인에 참여 가능하며 참여기간은 9월 21일(목) 부터 10월 15일(일)까지 25일간 진행된다.

다양한 시각과 관점으로 바라 본 ‘쌍둥이 육아’ 불편 사항은 추후 협회에서 운영 중인 온라인 커뮤니티 “다둥이링크” 블로그에 카드뉴스로 제작·배포함으로써 더 많은 국민이 공감하고 실천 할 수 있도록 제공할 예정이다.

캠페인 상세 내용은 다둥이(쌍둥이 등) 육아 정보 제공 및 소통을 위한 온라인 커뮤니티 “다둥이링크*” 블로그(URL: https://blog.naver.com/ppfktwins)에서 확인 가능하다.

인구보건복지협회(이삼식 회장)은 “쌍둥이 출산율이 매년 증가하는 추세인 만큼 우리 주변에 있는 쌍둥이 양육 가정의 고충과 애로사항을 공감하고 배려할 수 있는 양육 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