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교사지원단 정기회의” 개최
상태바
서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교사지원단 정기회의” 개최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3.09.25 18: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기청소년 발굴 및 지원 확대 위해 맞손

[서산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교사지원단 회의모습
교사지원단 회의모습

서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박주영)는 지난 22일 서산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청소년안전망 교사지원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서산시청소년안전망 교사지원단은 서산지역 중・고교 학생생활지도를 담당하는 실무교사 25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날 회의는 충청남도서산시교육지원청의 협조로 학교폭력책임교사 역량강화 연수와 함께 진행되었다.

서산시교육지원청의 ‘관계개선 학교문화 조성을 위한 회복적 생활교육 방안’ 연수 이후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사업안내 및 위기청소년 지원・연계방안‘에 대해논의하는시간을가졌다.

학교에서 발생하는 청소년 문제의 위기상황에 따라 맞춤형 서비스를 지원하는 방안에 대해 적극적으로 의견을 나누었다.

박주영 센터장은 “교사지원단을 운영하는 곳은 전국적으로 매우 드물다. 교사지원단 회의가 개최될 수 있도록 협조해주신 충청남도서산교육지원청에 감사 드리며, 청소년들이 건강한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학교와의 상호 협력을 더욱 공고히 할 것이다.”라며 학교와의 유기적인 관계를 강조했다.

한편 센터에서는 다가오는 10월 25, 26일 양일 간 서산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에서 주관하는 ‘2023년 제7회 서산시 진로박람회’에서 상담관련 직업체험 부스를 운영한다. 청소년에게 열릴 미래의 기회를 제공하며 함께 방향을 탐색하는 소통의 자리가 되길 기대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